[시선뉴스(세종 장군)] 2012년 7월 1일 공주시에서 세종시로 편입되어 새롭게 출범한 장군산 산자락에 위치한 영평사는 가을이면 절 안팎과 산야가 온통 하얀 구절초 꽃무리로 뒤덮여 장관을 이룬다.

평소 꽃을 좋아하는 주지 환성스님이 길에 핀 한 송이 토종 꽃을 도량에 옮겨 놓은 것이 장군산 산자락 일대를 가득 메우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시작됐다. 영평사에서 보는 구절초는 산사와 자연의 어우러짐이 아름다운 것이 특징인데, 가을 산사의 청량한 공기와 만개한 구절초를 맞이하는 것만으로도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을 갖게 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영평사)

올해로 16번째 축제를 맞이하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었는데 사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사찰음식 전시 및 시식’, ‘불화 전시회’, ‘템플스테이 운영’ 등 사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세종 시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7080 통기타 음악회’, ‘제4회 세종시 사암연합회 산사음악회’, ‘세종시민 예술 한마당’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영평사)

<영평사 구절초 꽃 축제>는 다년간 축적된 산사예술제의 노하우를 살려 행사기간 중 매일 고품격의 문화공연과 전통문화 체험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며 꽃 축제의 정수를 공개하여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함께 보고, 듣고, 나누는 풍요로운 가을 정취를 선사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영평사)

또한 축제기간 동안 죽염 간장으로만 간을 한 웰빙 국수가 무료로 제공되고 구절초 꽃차 시음, 연 꽃차, 연 선식, 구절초 화전 등 다양한 먹거리와 전시·체험·이벤트·보시 및 나눔 장터의 테마로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영평사)

지치고 힘든 일상을 벗어나 자연의 향기를 느끼고 복잡한 도심을 떠나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싶다면 이 가을 장군산 구절초 꽃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보자.

■ <제 16회 장군산 영평사 구절초 꽃 축제>
기 간: 2015년 10월 03일(토)~ 2015년 10월 11일(일)
장 소: 영평사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