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흔히 20대는 ‘철도 씹어먹을 나이’라며 가장 건강한 시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짜로 철도 씹어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착각! 20대도 조심해야 하는 질병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① 면역력 약화가 타깃이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질병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에 가장 많이 발병합니다. 특히나 남녀노소 어디든 걸릴 수 있어 젊은 20대도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면으로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여성의 1/2의 확률 ‘자궁근종’
물혹이나 살혹이 자궁에 생기는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세포가 비정상 발육을 해서 생기는 양성종양입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생리양이 많아지면서 빈혈이 생기는 증상이며, 근종이 커지며 방광을 눌러 소변을 자주 보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안심할 수 없는 자궁근종. 20대 여성도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③ 단백질 보충제 잘 못 먹으면 ‘불임’
다이어트를 하며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그런데 단백질 보충제 속에서 함유된 스테로이드 성분은 고환을 축소시키고, 정자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불임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이제 한 번 더 생각하고 먹어야 겠습니다.

④ ‘돌발성 난청’ 갑자기 귀가 먹먹하다?
감기를 앓고 난 후 갑자기 귀가 먹먹해 진다면 돌발성 난청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달팽이관을 통해 뇌로 들어가는 신경에 문제가 생기면서 청력이 갑자기 떨어지는 증상인데, 보통 한쪽 귀에서만 주로 나타납니다. 돌발성 난청은 치료를 빨리 하면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감기를 앓고 난 후 귀가 먹먹해 졌다면, 빨리 병원을 찾길 바랍니다.

⑤ 맥주병으로 종아리 마사지하다 ‘하지정맥류’ 걸릴 수도
부은 다리를 마사지하기 위해 2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 물건. 바로 맥주병입니다. 올바르게 맥주병으로 종아리를 문지르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기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문지르는 강도나 방향이 잘 못될 결우 피부에 멍이 들거나 착색이 일어나 하지정맥류 유발에 간접적인 요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맥주병으로 다리를 마사지하려고 할 때, 올바른 방법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