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경기도 시흥시 물왕저수지에 있는 게장 맛집 ‘리얼게장’이 진정한 밥도둑 식당으로 소문이 나 시흥, 안산. 광명시 일대 게장 마니아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비리지 않고 살과 알이 꽉 찬 육즙이 일품이라는 평이 많다.

리얼게장의 인기비결은 우선 우리나라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청정지역 연평도 꽃게를 사용한다는 점에 있다. 바닷물이 차고 물살이 빠른 연평도 꾳게는 알과 살이 오동통해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연평도 암꽃게를 다시마와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숙성시킨 리얼게장만의 비법간장을 사용해 비리지 않고 달달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꽃게, 쌀, 김치, 조기, 돼지고기 등 기본 식재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하는데다 기본찬도 정갈하고 푸짐하게 제공된다. 위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해 초음파멸균세척기로 모든 식기류, 사기 그릇, 접시 등을 세척한다. 매장 내부에 간이세면대가 따로 있는 것은 물론 게장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엄지와 검지를 낄 수 있는 일회용 손가락 비닐장갑도 제공한다.

 

인기메뉴로는 리얼정식이나 벌떡정식 같은 정식류, 꽃게알 비빔밥, 양념게장이다. 리얼정식은 간장게장, 된장찌개, 브로컬리, 조기구이, 열무김치, 오징어 젓갈, 연근전, 해초무침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벌떡정식은 여기에 연꽃 모양 토마토샐러드와 돌솥밥, 쫄깃한 식감이 좋은 전복장이 추가된다. 비리지 않고 적당한 감칠맛의 게장은 미리 잘라져 나와 먹기 편하다. 게딱지에 비벼 먹는 밥맛 역시 별미라고 한다.

간장게장의 살을 발라내 비벼 먹는 꽃게알비빔밥은 짭쪼름한 게장 맛이 적절히 배어들어 있다. 간장게장이 익숙하지 않아 망설이는 이들에겐 매콤한 간이 적절하게 배어있는 양념게장을 추천한다. 평일 오후 2시까지는 간장게장 정식이 점심특선으로 1만5천원에 제공돼 시흥시나 목감, 광명동 일대에서 저렴하고 푸짐하게 식사 가능한 게장 맛집을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2층 단독건물로 이뤄진 리얼게장은 까페처럼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5개의 룸과 2층에 20인 이상 단체석을 갖춘 데다 주차공간도 넓어 데이트를 위한 드라이브 코스로 들르기 좋다.

리얼게장 관계자는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도 있어 식후에 디저트 커피나 슬러시 한 잔을 곁들여 마시다 여유롭게 바로 앞에 있는 물왕저수지를 산책하기에도 좋다. 최근에는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에서 연꽃도 보고 자전거 라이딩을 하다 오는 고객도 많다. 차분한 분위기 가운데 감칠맛 나는 게장과 집 밥 느낌의 정갈한 상차림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