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톨릭대학교가 2016학년도 간호대학 신입생 수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호학과 수시모집은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되며, 11월 21일에 면접 심사가 예정되어 있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을 통해 13명, 가톨릭교회지도자추천전형 2명으로 총 15명을 선발한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의 경우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로서 일반계고, 특수목적고(예술고/체육고/마이스터고 제외), 종합고 보통과의 2012년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학생부 교과 성적의 비중이 70%, 면접 심사 비중이 30%다.

 

가톨릭교회지도자추천전형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 중 고등학교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해당 전형의 경우 가톨릭사제, 수도회 장상, 총원장, 관구장, 지부장, 가톨릭계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학생부 교과 성적이 60%, 면접 심사가 40%의 비중으로 반영된다.

두 전형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며, 수학능력시험 성적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6등급 이내여야 한다. A/B형 구분이 없으며 탐구영역은 사회 또는 과학 중 1개 과목이 반영된다.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단계별 선발이 아닌 학생부 및 면접 성적을 합산하여 일괄 선발이 이루어진다.

특히 가톨릭교회지도자추천전형 지원자는 원서접수 기간 내 자기소개서를 온라인으로 작성 제출해야 하며, 원서 접수 마감 전까지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하지만 원서접수가 마감되면 수정 및 작성이 불가하다.

인천가톨릭대학교 관계자는 “인천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학생은 졸업 후 천주교 인천교구가 직접 운영하는 인천성모병원과 인천국제성모병원에 전원 취업이 가능하다”면서 “신입생 성적 우수 장학금, 재학생 성적 우수자 장학금, 인천성모병원 장학금, 나사렛국제병원 천사 장학금 등 장학제도도 풍부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천가톨릭대학교는 현재 교육연구시설 및 보건의료 시설 확충을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사업협약 및 토지매매계약츨 체결했으며, 교육부로부터 캠퍼스 위치 변경 계획이 승인되어 현재 송도글로벌 교육연구캠퍼스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인천가톨릭대학교 2016학년도 간호대학 수시모집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홍보과(032-830-7012)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