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학교 친구들끼리 늦은 밤에 모여서, 가족 친지들과 모여서 밤 늦게까지 이야기를 나누다, 해외축구를 좋아하는 아빠와 아들이 밤에 같이 축구를 보다가 문득 떠오르는 쫄깃쫄깃하고 담백한 맛. 그것은 야식계의 단골 메뉴인족발과 보쌈이다.

족발은 주로 남성들 위주의 인기 메뉴였지만, 최근에는 족발에 모유 분비를 촉진시키는 젤라틴 성분을 비롯해 피부 미용에 좋은 콜라겐과 다이어트에 좋은 섬유질이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하여 임산부 및 20대 젊은 여성들도 선호하는 메뉴로 각광을 얻고 있다. 사실 족발의 효능은 예전부터 잘 알려져 조선시대 궁녀들은 족발로 팩을 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야식을 시킬 때 맛, 가격, 품질등을 믿을 수 있을까? 소비자의 이런 불안을 극복하고 니즈를 채워주어 신촌, 홍대를 중심으로 공덕동, 북아현동, 대신동, 서교동, 대현동, 창천동 등지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와우야식을 소개한다.

와우야식의 인기 비결은 우선 맛과 품질에 있다.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주방장과 조리장이 국내산 최고급 생족 앞다리만 사용하고 신선한 과일, 각종 채소, 황기, 계피 등 30여 가지 엄선된 재료를 넣고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로 조리하여 잡내가 나지 않고 쫄깃쫄깃 하면서 느끼하지 않은 맛을 선보인다. 또 와우야식은 저렴하면서 양은 푸짐하다. 족발, 보쌈, 매운불족발, 매운불족발/족발반반세트가 모두 (중)자에 30,000원에 제공된다. 세트 메뉴 주문시 상추, 부추무침, 무말랭이, 겉절이, 음료 등은 물론 쟁반막국수와 김치해물전까지 서비스로 제공하는 푸짐한 인심을 선보인다.

이외에 양질의 갈비찜, 감자탕, 아구찜, 안동찜닭, 닭도리탕, 각종 쌈밥류등 다양한 메뉴도 있어 족발, 보쌈만이 아닌 야식 배달음식 문화 자체를 주도하고 있다. 10명이 넘는 배달원이 근무하여 주문 후 15~20분내외의 신속배달서비스로 고객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한다.

연대, 이대, 홍대등지의 대학생들이 자취방이나 하숙집에 모여서 함께 족발이나 보쌈 등의 야식을 시킬 때 추천할 만한 곳이다. 오후4시부터 새벽5시까지 배달 가능해 주로 밤에 일하는 마포,신촌인근 직장인들의 식사거리로도 손색이 없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