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는 이제 우리의 온라인 쇼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쇼핑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셜커머스 업계에 톡톡튀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등장한 ‘위트리’가 온라인 쇼핑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위트리는 회원가입 후, ‘위트리스토리’에 원하는 아이템에 본인의 사연을 적거나 ‘위트리이벤트’에서 주제에 맞는 사연을 적으면 추천을 통해 무료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독특한 소셜커머스다.

 

기존의 소셜커머스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트리에서는 기존의 경품행사들과 다르게, 제품에 해당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참신한 아이디어나 사연을 선정해 선물을 전달한다. 이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는 소셜커머스의 본질적인 성격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유저들이 제공한 참신한 아이디어나 진실된 사연을 보고 이용자들은 게시글을 ‘추천’하는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이들이 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위트리 서비스의 특징이다.

현재 위트리에서는 ‘위트리스토리’에서 두 가지 미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보조배터리 브랜드로 유명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증정하는 것으로, ‘위트리’로 참신한 삼행시를 지으면 응모가 완료된다. 두번째 미션은 다양한 향기로 집안의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양키캔들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가족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는 사연을 적으면 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위트리에서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와 양키캔들 프레이그런스 스피어스 제품을 각각 50명에게 선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직접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이벤트 참여와 선물 증정에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위트리 80~90년 대를 풍미했던 라디오엽서의 향수가 되살아나는 감동적이고 재치있는 사연들을 읽고 직접 추천을 해주며 이벤트의 쏠쏠한 재미를 더한다.

위트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비롯해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활발히 참여하고, 이벤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이와 함께 많은 기업들과 협력하여 보다 뛰어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셜커머스 위트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