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동통신사 직영 대리점 휴점일이 기존 연 2일에서 연 26일로 확대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중소 유통점과의 상생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27일 발표했다.

지원방안에 따르면, 우선 이통 3사의 직영점(자회사 포함) 휴점일은 기존 연 2일에서 연 26회로 대폭 확대된다. 이통사 직영점들은 매월 2, 4주 일요일과 전산휴무일 쉬게 된다. 또 이통사 직영점에 대한 자율제재를 강화해 만약 불법행위 발생 시 일반 유통점보다 2배 높은 제재를 하기로 했다.

▲ 이동통신사 직영 대리점 휴점일이 기존 연 2일에서 연 26일로 확대된다.(출처/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이와 함께 중소 유통점의 구형 단말기 재고 소진을 위해 지원금과 장려금을 확대하고, 대형·직영점과 중소 유통점간 선호 단말기 지급과 장려금을 불합리하게 차별 지급하는 행위를 금지하기로 했다.

그뿐만 아니라 중소 유통점의 법률, 재무관리 등 교육지원을 실시하고, 중소 유통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과 사무용품 등을 일정 범위 내에서 무상 지원키로 했다.

이통 3사는 향후 유통점, KAIT, KTOA, KMDA와 수시로 의견을 교환, 성공적 상생이 실천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상생발전에 필요한 업무개발과 관련 제도개선 지원 등도 지속하기로 했다.

이통 3사는 "중소 유통점과 장기적으로 협력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유통점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이고 이통 시장 건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