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귀 모양에 따라 사람의 인상은 굉장히 많이 달라집니다. 여성의 경우 헤어스타일 등으로 귀를 가릴 수 있어, 특히 귀가 보이거나 그렇지 않음에 따라 그 차이는 큽니다. 그렇다면 관상학적으로 귀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재미로 보는 관상 ‘귀’편,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총운
귀는 부모로부터 유전적인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낸다고 합니다. 사람의 지혜를 뜻하며, 신장의 강약을 나타내는 기관이기도 합니다. 귀는 보통 3등분 하여 상부를 천륜, 중부를 인륜 하부를 지륜이라고 합니다.

천륜은 아버지를 뜻하며 지혜를 비롯한 명예욕 등을 나타내고, 인륜은 자기 자신을 뜻하며 권력이나 지위에 대한 욕망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지륜은 어머니를 뜻하면서 애정적인 면과 재물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2) 모양
⓵ 두툼한 귀(둥그스름하고 살이 두툼하다)
풍부한 애정 속에서 자랐음을 암시해 줍니다. 그러나 의존심이 강하며,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경우 중요한 순간에 실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독립성을 키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⓶ 위가 뾰족한 귀(귓바퀴 위쪽이 솟아나 있고 살이 얇다)
목표를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성향이 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반항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목표의식이 강해 주어진 일에 대한 책임감은 누구보다 크고 사업을 하면 좋다고 하네요.

 

⓷ 안쪽 테두리가 큰 귀
자기주장이 강한 편으로, 귓구멍이 넓고 크면 장수한다고 합니다. 재물운에 굴곡이 있고, 까다로운 성격일 수 있다고 합니다.

⓸ 귓불이 풍만한 귀
애정이 넘치고 교육에 열성적인 집안에서 태어난 사람들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귀로, 건강하고 재운이 넘친다고 합니다. 의지가 강하고 사람들의 신뢰를 받기도 한다고 하네요.

⓹ 귓불이 없는 귀
사업을 하기 보다는 직장생활이 적절하며, 사치스러운 생활을 지양해야 합니다. 돈에 관점을 두기 보다는 명성을 쌓는데 중점을 두면 좋다고 합니다.

귀는 두껍고 커다랄수록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관상에는 좋은 점과 나쁜 점이 공존 하는 법, 믿거나 말거나 관상 ‘귀’편 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