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친한 친구를 만날 때, 사회 생활하면서 회식할 때, 가족들과 모여서 오순도순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은 ‘술’이다. 즐거운 자리를 더욱 더 기분 좋게 만드는 ‘술’이지만 과하게 마시게 되면 숙취 때문에 그 다음날이 힘들어지기 마련이다.

오늘 T!p Talk(팁톡)에서는 과음 후 숙취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숙취해소에 좋은 방법을 소개한다!

 

<오늘의 Tip>
숙취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나?
어지러움, 갈증, 속쓰림, 구토, 두통 등

- 숙취 증상이 생기는 이유?
간에서 알코올 해독을 하면서 나오는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과 위점막이 자극되면서 생긴다.

 

<숙취해소방법>
TipTalk에서 추천하는 숙취 해소 음식
녹차, 초코우유(초콜릿), 밤(군밤), 식초(홍초)

녹차 -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과 비타민C 성분이 신체의 독성을 해독해 준다.

2. 초코우유(초콜릿) - 초콜릿에 함유된 흑당, 타우린, 카테킨은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3. 밤(군밤) - 군밤에 함유된 비타민B와 C는 위를 보호해주고 알코올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

4. 식초(홍초) - 술을 마실 때 식초를 함께 섞어 마시면 소주특유의 쓴맛을 없애주고 독소를 배출해준다.

술을 마신 후에는 과일맛의 식초(홍초)를 물과 함께 마시면 위장은 안정시키고 입안의 껄끄러움을 없애준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조연출 : 문선아 / 연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