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7월의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늘 29일, 휴가철을 맞아 전국 여행지 인근에서 문화예술프로그램과 문화시설이 무료 또는 할인가에 제공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마다 열리는 '문화가 있는 날'의 7월 프로그램인 '문화가 있는 휴가'를 27일 발표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마다 열리는 '문화가 있는 날'의 7월 프로그램인 '문화가 있는 휴가'를 27일 발표했다.(출처/문화포털)

'문화가 있는 날'에는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조선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무료개방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전국 주요 영화상영관의 영화 관람료 특별 할인 ▲국립현대미술관 등 박물관, 미술관 할인 및 무료 ▲초등학생 이하 자녀와 부모 동반 입장 시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 프로배구 관람료 특별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영화 관람표 특별 할인은 오후 6시부터 8시 사이 상영을 시작하는 2D영화에 한정된다. 혜택 및 공연 관람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문체부는 메르스로 인한 공연예술계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추경예산에 40억 원을 편성해 연간 총사업비를 130억 원으로 증가했다.

문체부는 특히 이번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메르스로 타격을 크게 입은 문화예술계의 경기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추경예산을 확보했다"며 "특히 타격이 큰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