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추억 속 유물 신세가 될 뻔했던 폴더형 휴대전화가 '스마트'라는 옷을 입고 부활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최근 잇따라 폴더형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으며 또 한 번의 맞대결에 들어갔다.
국내 라이벌인 양사의 전선(戰線)은 이제 프리미엄과 보급형을 넘어 저가 폴더폰 시장으로도 확대하는 모양새다.

SK텔레콤은 폴더형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더' 광대역 LTE와 3G 버전을 각각 28일과 29일 내놓았다.

▲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최근 잇따라 폴더형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으며 또 한 번의 맞대결에 들어갔다.(출처/삼성)

갤럭시 폴더는 3.8인치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롤리팝(5.1) 운영 체재가 적용됐으며, 후면 800만, 전면 200만 화소 카메라와 1800mAh 착탈식 배터리가 탑재돼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 종이다.

출고가는 29만7천원으로 SK텔레콤은 갤럭시 폴더 광대역 LTE 버전에 band 데이터 100요금제 기준으로 최대 25만원의 지원금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LG전자도 29일 자사의 세 번째 폴더형 스마트폰 'LG젠틀'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세 번째로 내놓는 폴더형 스마트폰으로 작년 9월 '와인 스마트'에 이어 올해 초 '아이스크림 스마트'를 선보이며 폴더형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한 바 있다.

두 모델 모두 국내는 물론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인기를 얻어 시장 세분화 전략을 편 LG전자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젠틀은 LG유플러스에서만 출시되는 한계가 있지만 출고가가 20만원대 초반이라 가격 경쟁력에선 갤럭시 폴더보다 조금 앞선다. 보조금을 받으면 사실상 공짜폰과 같아 갤럭시 폴더와 함께 이른바 '효도폰' 시장을 한층 달굴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