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반려동물 시장의 확대와 함께 애견샵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2010년 이후 꾸준히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여 온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5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측되면서 비전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선진국의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를 보면 일본이 약 16조원, 미국은 57조원에 달해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4~5배 정도 높다. 특히 선진국에서는 다양한 금융 위기와 경제상황의 변동 속에서도 반려동물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애견분양, 애견용품,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카페 창업 등 여러 반려동물산업 시장 속에서도 애견샵 창업이 2014년 가장 유망한 반려동물 사업 프랜차이즈 업종 중 하나로 부각될 만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많은 애견샵 프랜차이즈 중 '도그마루 행복분양원'은 부산, 울산, 대구, 양산, 창원, 구미, 포항, 진주, 거제, 경주 등 영남지역에서 말티즈, 스피츠, 토이푸들, 비숑프리제 등 강아지분양, 골든리트리버, 올드잉글리쉬 쉽독 등 대형견분양의 애견분양, 러시안블루, 페르시안, 아비시니안 등 고양이분양과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교배와 같은 반려동물 관련 사업으로 독보적인 운영체제를 구축하여 계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현재 울산, 부산, 양산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도그마루 행복분양원'은 애견샵 창업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준비 중인 예비가맹점주를 위해 가맹비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은 7월 한 달간으로 도그마루 프랜차이즈 홈페이지(http://www.dmfranchise.com), 대표전화(1566-8713)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