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인턴] 열대과일의 여왕, 망고의 인기가 대단하다. 망고의 인기는 한 방송사에서 대만 여행 중에 소개된 ‘망고 빙수’로부터 시작되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여름 디저트 메뉴로 쏟아지고 있는 망고제품들. 생 망고를 갈아 만든 주스부터 망고가 토핑으로 올라간 빙수는 물론 제빵 제품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오늘은 올여름 대한민국이 열광하는 망고가 들어간 디저트 종류와 망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 망고 디저트 종류
➀ 망고 음료
- 망고&코코넛, 망고&타피오카, 망고&젤리, 망고&후르츠
- 요거트주스& 망고젤리 피지오
- 망고코코 스파클링
- 망고한라봉에이드, 망고유자에이드
-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➁ 망고 빙수
- 생망고 아사이빙수, 생망고 코코넛빙수, 생망고 청포도빙수, 생망고 인절미빙수 등
- 망고코코설빙 망고치즈설빙
- 코니 망고눈꽃빙수, 망고치즈케이크빙수

➂ 망고 제과 및 제빵
- 망고쿠헨
- 프레시 크림 망고 볼
- 망고코코브레드

➃ 망고 아이스크림
- 생망고와 젤라또, 망고 파르페
- 냉동 망고스틱
- 트로피칼 망고바

■ 망고의 효능
➀ 면역시스템을 강화한다.
망고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몸속에 비타민 A가 생성되는 것을 도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비타민 C 역시 면역시스템의 기능을 돕는다.

➁ 뇌 기능을 활성화한다.
망고에 들어 있는 비타민 B6는 건강한 수면 주기와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을 형성하며 또 글루타민은 집중력을 강화하고 기억력을 높여준다.

➂ 간을 보호한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간에 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한다.

➃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린다.
망고에는 식이섬유와 펙틴이 들어있어 혈청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여준다. 또 칼슘 함량이 높아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다.

➄ 체중을 조절하는 작용을 한다.
망고껍질에 있는 추출물이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단, 망고 과육 자체는 당분 함량이 높으므로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➅ 소화능력을 개선한다.
망고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칼륨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만들고 체내 수분 불균형을 막아 변비를 예방하며 소화 능력을 향상시킨다.

➆ 눈과 피부건강에 좋다.
망고에는 시력을 유지해주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모니터를 많이 보는 사람이라면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망고는 피부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작용도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