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바야흐로 다음카카오의 전성기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생기는 다음카카오의 콘텐츠에 적응하기 바쁩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택시로 대중을 깜짝 놀라게 했던 다음카카오가 지난달 말일 메신저 채팅방에 해시태그(#)를 접목시켜 검색기능을 추가해 모든 이를 놀라게 했습니다.

해시태그는 특정 단어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표현하는 기능인데요. 일반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인 트위터에서 ‘#특정단어’ 형식으로, 특정 단어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표현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의 한 기능으로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그 주제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표현합니다. 해시태그는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도입된 기능이지만,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드러내는 방식이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가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인기’ 탭을 통해 사용자, 태그 및 장소를 포함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카카오의 검색기능 해시태그는 기존 SNS에서 사용되는 해스태그 기능과 약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공유의 상대가 대화상대라는 점에서 말입니다. 하지만 해시태그 검색을 카카오톡에 접목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발상이자, 기술력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경쟁 없는 성장은 없습니다. 만약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와 네이버. PC를 넘어 모바일 시장의 판도를 새롭게 쓰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을 넘어서 전 세계로 뻗어나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