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7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근혜 대통령과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국회개정안에 관련하여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고 유승민 대표의 사퇴를 압박하자 유승민 대표의 거취에 대해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대한민국 정치는 혼란스러운 한 주였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2. 삼풍백화점
2015년 6월 29일은 삼품백화점이 붕괴된 지 20년 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부실공사로 인해 붕괴된 삼풍 백화점 사고에서 국민의 안전에 대한 반성이 있었어야 합니다. 하지만 세월호 사고, 메르스 사태 등의 안전 불감증으로 일어난 사고를 보면 그 때와 지금의 인식 수준이 그리 다르지 않음을 깨달을 수 있어 슬퍼집니다. (기사 바로가기 ▶ 삼풍백화점 20주년)

3. 이병헌
90년대 최고의 걸작 중 하나인 터미네이터 시리즈에 우리나라 배우가 나온다. 생각만 해도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터미네이터 시리즈 최고의 걸작이라고 하는 2편의 카리스마가 넘치다 못해 흘러내리는 액체 로봇 T-1000의 역할이라니, 터미네이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흥분을 감출 수 없는 사실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우리나라 대표 남자배우 이병헌. 시선피플에서 알아보았다. (기사 바로가기 ▶ 터미네이터 이병헌)

4. 서울시 버스·지하철 요금 인상
서울시 버스·지하철 요금이 27일부터 인상됐습니다. 서울의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되는 것은 2012년 2월 이후 3년여 만입니다. 또한 도입되는 정책도 있는데요. 오전 6시 30분 이전에 교통카드를 사용한 승객은 기본요금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 ▶ 서울시 교통요금 인상)

5. 율현터널
총 길이 50.3㎞의 철도터널. 국내에서 가장 길고,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율현터널이 화제입니다. 지난 6월 24일 오전 수도권고속철도 전체 구간의 82%를 차지하는 율현터널 관통식이 열렸는데요. 율현터널은 수도권고속선에 위치한 길이 50.3km의 터널로, KTX 고속철도 수서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터널입니다. (기사 바로가기 ▶ 율현터널)

6.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에 의거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서비스인데요. 시선뉴스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 신규 25개 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즉, 시선뉴스의 콘텐츠도 안정과 기능성, 편의성 그리고 믿을 만 하다고 인정받은 겁니다. (기사 바로가기 ▶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

7. 신입사원 꿀팁
사회생활로의 발걸음은 설렘과 두려움의 복합적인 상태인 진정한 ‘미생’입니다. 그러나 학창시절 아무리 공부를 잘 하고, 아르바이트를 할 때 일을 잘 했어도, 센스!가 없으면 사회생활은 어려운 법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입사원 꿀팁입니다. (기사 바로가기 ▶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1편,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2편)

8. 블루베리 농장체험
우리 사회의 다양한 직업 중에는 상상을 초월할 만큼 힘든 작업환경 속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명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다. 시선뉴스 뉴스제작진이 찾은 일곱 번째 이야기 ‘블루베리 농장체험’이다.
(기사 바로가기 ▶ 블루베리 농장체험1편, 블루베리 농장체험2편)

9. 허니버터 맛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은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다른 경쟁업체들에게도 영향력이 대단했다. 허니버터칩 출시 이후, 경쟁업체의 스낵은 물론 술, 치킨, 라면, 화장품 등 유통업계 전체에 허니버터 열풍을 일으켰다. 허니버터로 인해 변화된 시장, 세컷뉴스에서 알아보았다. (기사 바로가기 ▶ 허니버터 맛)

10. 라텍스 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어떤 유의사항이 있을까? 유해물질은 없는지, 인증서는 어떤 것을 확인 하는 것이 좋은지, 어떤 밀도를 체크하며 구매해야 하는지 잠이편한라텍스의 미니체험관에서 꼼꼼하게 확인하며 진행해 본다.
(기사 바로가기 ▶ 라텍스 매트리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