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이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사퇴를 압박하는 친박계를 향해 "지금의 상황은 유 원내대표를 밀어낼 순 없고, 오히려 사퇴해 줄 것을 설득해야 할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친박계로 분류되는 3선의 한 의원은 지난 3일 '친박의 추억'이라는 개인 성명 자료를 내고 "오는 6일 유 원내대표가 사퇴하지 않으면 (친박이) 집단행동을 한다. 그러지 않았으면 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이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사퇴를 압박하는 친박계를 비판했다.(출처/한선교 페이스북)

한 의원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박근혜 캠프에 가담해 '원박'으로 분류되는 인물이다. 그는 "이번 국회법 사태는 의원총회에서도 봤듯이 초선 몇 명 앞장세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도 친박 핵심으로부터 탈박, 배박으로 분류된다는 얘기를 들었다"면서 "그러나 우리만이 진짜 친박이라는 배타심이 지금의 오그라든 친박을 만들었고, 오직 나의 정치적 입지를 위한 친박이 지금의 소수친박을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많은 의원의 존경을 받는 서청원 의원께서 친박이 되고 싶어도 낄 틈이 없어 바깥에 떠돌고 있는 범박을 다시 찾아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4일 여권에 따르면 당내 친박계 의원들과 비박계 의원들이 주말 내내 유 원내대표 거취에 대해 유보하는 태도를 보이는 의원들과 물밑 접촉을 시도하며 설득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친박계는 오는 6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회법 개정안이 부결되는 시점을 유 원내대표의 '명예 퇴진' 시한으로 보고 있다. 친박계는 이날 국회법 개정안이 부결되면 다시 유 원내대표의 사퇴를 압박하고 나설 태세다.

특히 유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를 두고 의원총회를 소집해 표 대결에 나설 경우 '패배할 수도 있다'는 우려로 인해 의총 카드를 접은 친박계지만 최근 당내 충청권 의원들과 친박계 의원들이 다수인 비례대표 의원들도 결집 움직임을 보여 긴장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들은 유 원내대표가 국회법 개정안 부결 이후에도 사퇴하지 않으면 성명서 발표 등 집단행동에 나서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