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바이오 전문기업 ㈜휴먼패스(대표 이승재)의 니프티검사(NIFTY)가 육아 전문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와 ㈜맘스클럽이 주관하는 콩나눔 브랜드로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맘스클럽 콩나눔 브랜드 기간은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로 맘스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총 2주간에 걸쳐 설문조사 이벤트, 응원메시지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응원메시지의 경우 콩경매를 통한 경품증정이 동시에 이뤄진다. 1주차에 진행되는 <설문조사 이벤트>의 경우 6월 22일부터 6월28일까지 실시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1 일 예정이다. 맘스홀릭 베이비 이벤트 게시판에서 니프티검사(NIFTY)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뒤 맘스클럽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덧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인원 중 추첨을 통해 페도라 유모차(1명)와 맨듀카 아기띠(2명)를 증정한다.

 

2주차 이벤트인 <응원메시지 이벤트>는 6월 29일부터 7월5일까지 콩경매와 함께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8일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휴먼패스 니프티검사 후기게시판에 검사를 받는 임산부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작성자명과 작성글 URL을 맘스클럽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덧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 인원 중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하여 니프티검사권 혹은 친환경 블루베리 농원(대표 이강봉, 070-4252-5018)의 100% 무농약 블루베리 1kg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여 총 5kg을 증정한다.

㈜휴먼패스 마케팅 담당자는 "휴먼패스는 올해 들어 가정의 달 맞이 고위험군 산모 양수검사 비용 지원 이벤트, 와우맘 임산부 배려 캠페인, 이번 해피빈 콩나눔 브랜드 이벤트 등 활발한 사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임산부들을 좀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산전검사, 니프티검사(NIFTY)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니프티검사(NIFTY)는 태아의 염색체상에 존재하는 돌연변이인 삼염색체가 있는지 판단하는 검사다. 태아의 탯줄과 연결된 융모막과 융모(chorionic villi)안에는 산모의 혈액으로 채워져 있는데, 이 혈액에는 탯줄의 상피 세포에서 떨어져 나온 세포 중 생을 마감한 것들이 함께 존재하며 그 내부에 있는 태아의 DNA를 가지고 검사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니프티검사(NIFTY)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태아DNA가 4%이상 되어야 가능하며 임신10주부터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니프티검사(NIFTY)는 양수 추출이 없어 태아와 산모가 모두 안전하고 신경관결손을 제외한 모든 염색체검사가 가능하며 양수검사와 동일하게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다운증후군(21번 염색체), 에드워드증후군(18번 염색체), 파타우증후군(13번 염색체) 등 삼염색체 증후군을 99% 이상의 정확도로 검출해낸다. 성염색체 증후군인 클라인펠터증후군(47,XXY), 터너증후군(45,X and variants)도 확인 가능하며, 60%의 정확도를 가진 트리플·쿼드 검사보다 정확도가 월등히 높고 검사 결과 확인이 10일 이내로 더 빨라 출산을 앞둔 예비맘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쌍태아인 경우에도 정확한 검사결과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휴먼패스는 니프티검사(NIFTY)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네이버 카페 ‘맘스홀릭 베이비’에서 ‘태아기형아검사 전문가 게시판’ 운영으로 산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니프티검사(NIFTY)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휴먼패스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