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말 그대로 디저트 열풍이다.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그 속에서도 웃고 있는 자들이 있으니! 바로 디저트 산업이다.

새롭게 개편된 요리레시피에서도 동원스시아카데미 정은성 선생님과 함께 단호박디저트를 만들어 본다. 단호박은 녹말과 무기염류가 풍부하고,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주식 대용으로 먹기도 한다.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해 눈건강에 도움을 주고, 감기예방에 좋다.

몸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은 단호박 디저트! 야나기바(やなぎば)를 이용해 채소와 과일을 손질하는 법도 정은성 선생님께 제대로 배워보자. 새롭게 개편된 요리레시피 에서는 시선뉴스 박진아 아나운서가 선생님들께 요리를 배우며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단호박디저트 ingredients>
주재료 - 단호박 1/4통

부재료 - 수박 1쪽, 오렌지 1개, 바나나 1개, 딸기 1개, 아이스크림, 소금 약간, 설탕 1t, 생크림 1T, 베이비채소, 발사믹 소스

★단호박 디저트★
1. 단호박의 껍질을 손질해 준다.
2. 단호박의 꼭지 부분을 잘라낸다.
3. 단호박을 찜통에 찐다.
4. 수박을 작게 깍둑썰기 한다.
5. 오렌지는 과육만 사용한다.
6. 바나나도 작은 크기로 잘라준다.
7. 잘 쪄진 단호박을 냄비에서 꺼낸다.
8. 단호박을 으깬다.
9. 으깬 단호박을 틀 하단에 채운다.
10. 단호박이 안 보이도록 수박을 올린다.
11. 바나나를 올린다.
12. 오렌지를 바나나 위에 올린다.
13. 몰드를 뺀다.
14. 아이스크림을 올린 후 초코시럽을 뿌린다.
15. 딸기를 아이스크림 위에 올린다.

 

한편 동원스시아카데미 정은성 선생님은 교과서 같은 일식의 정석을 배울 수 있는 스타일이며, 섬세한 교육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15주스시마스터과정, 12주스시아카데미, 7주창업이민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일식창업이민전문 일식요리학원 ‘동원스시아카데미’의 협조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조연출 : 장원균 / 연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