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인턴] tvN에서 방영중인 뇌섹시대-문제적남자는 지능, 학력, 외국어 능력 등이 우수한 소위 말하는 스펙 좋은 남자 6명이 나와 보기에도 어려운 문제를 척척 풀어낸다. 과거 엄친아로 불리던 이런 사람들을 요즘은 뇌섹남이라고 부른다.

뇌섹남을 시작으로 ~하는 섹시한 남자들에게 –섹남이라는 별칭을 붙이는데 다양한 –섹남에 대해 알아보자.

▲ < tnN에서 방영중인 뇌섹시대-문제적남자는 소위 스펙 좋은 남자 6명이 나와 어려운 문제를 척척 풀어낸다. 이런 사람을 요즘엔 뇌섹남이라 부른다. 출처/뇌섹시대-문제적남자 홈페이지>

가장 먼저 –섹남의 시초인 뇌섹남은 뇌가 섹시한 남자의 줄임말이다. 보통 지식이 많아 똑똑하고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데 거침이 없다. 보통 사람들이라면 풀기 어려운 문제를 척척 풀어내는 해결사 같은 매력이 있다. 또한 유머러스함까지 갖춰 기존 차도남(차가운 도시남자)과 차별성을 둔다. 문제적남자의 출연진인 하석진, 전현무 등이 대표적인 사람들이다.

다음 요섹남은 요리하는 섹시한 남자의 준말로, 전문적인 쉐프가 아닌 일반인들 중에 요리를 잘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보통 요리 실력은 여자들이 갖춰야 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러한 편견을 깨고 여자보다 요리를 더 잘하는 남자들을 요섹남이라 부른다. 여성만의 공간으로 생각하던 주방에서 요리하는 남자의 반전매력이 요섹남의 특징이다. 삼시세끼의 차줌마를 시작으로 마이리틀텔레비전의 백종원,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등이 대표적인 사람들이다.

눈섹남은 눈이 섹시한 남자의 줄임말이다. 위의 ‘뇌섹남’, ‘요섹남’처럼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보통 감정 연기를 잘하는 배우에게 붙여준다. 한 예로 SBS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주지훈의 연기를 보고 네티즌들이 ‘눈섹남’이라는 별칭을 붙여줬다.

마지막으로 음섹남은 음색이 섹시한 남자를 뜻하는 말로 보통 감미로운 노래를 부르는 가수에게 별칭을 붙여준다. 가수 김필이나 김연우와 같이 주로 발라드를 부르는 감성적인 가수들에게 음섹남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시대를 지나면서 여성들이 남성에게 느끼는 매력의 관점이 달라져 매력적인 남성을 뜻하는 단어들이 새로이 생겨나고 있다. 짐승남, 차도남, 초식남에 이 지나고 이제 섹시함을 어필하는 뇌섹남, 요섹남 등의 단어들은 또 한 시대의 남성상을 반영하는 거울이 아닐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