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최고의 인기 상품(?!)을 꼽으라면 단연 ‘실손의료보험’ 일명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이란?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병원 치료비를 실비로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 중의 하나인데요. 병원에서 치료한 의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했을 때 실제로 쓴 치료비만큼 보험금을 지급하는 실손보험입니다.

□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이 필요한 이유
1.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건강
나이가 들며 소소한 질병뿐 아니라, 암과 같은 중대한 질병, 성인질환 등 병원을 찾는일이 많아집니다.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건강,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2. MRI,CT등 각종 검사비의 부담을 덜어준다.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3. 별도로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상해보험
실손의료보험은 디스크나 상해, 타박상, 철과상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될 수 있는 상해를 보장해줍니다. 따라서 별도의 상해보험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4. 신종질병이나 미래질병까지 보장 가능
조류독감, 광우병, 신종플루뿐 아니라 추가적인 신종질병들이 발견된다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가입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체크 포인트
1. 몇 년 단위로 보험료가 갱신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중복보장이 안되므로 기존에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3. 의료실비의 다양한 특약을 확인해야 합니다.

4. 평균수명 증가에 따라 10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초 보험료 계산 :: 주요 보험사별 실손의료비 보험료 한번에 비교하기 [프리미엄AD]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