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식교양 전문채널인 시선뉴스가 콘텐츠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 규정에 의하여 우수한 콘텐츠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기에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기관 운영 규칙 제2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사업자로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즉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사업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콘텐츠 유통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콘텐츠사업자의 서비스에 대한 공신력을 인증해주고, 이용자에게는 서비스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정우 시선뉴스 제작총괄이사는 “인터넷신문의 정부 주무관리 부서인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우수 콘텐츠사로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시청자(구독자)들에게 더 향상된 신뢰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진심을 담은 언론사라는 사훈을 다시 한 번 기억하며, 더욱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현재 시선뉴스는 네이버뉴스, 미디어다음, 네이트뉴스, LG유플러스IPTV,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브랜드채널), Google뉴스, Zum뉴스,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와 뉴스서비스 및 방송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