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장원균 인턴] 정부는 지난 7일 메르스 관련 브리핑을 통해 메르스 확진환자 발생 또는 경유한 병원을 공개했다. 이는 확진환자가 나온 병원명단 등의 정보를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메르스의 실제 감염경로가 병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미루어 병원에 대한 강력한 통제가 불가피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한 병원은 어느 곳이 있는지 살펴보자.

 

□ 서울
▸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서 5월17일, 20일, 27일~31일에 걸쳐 17명의 환자가 발생됐다.
▸ 강동구 365서울열린의원 외래과에서 5월17일 1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 경기도
▸ 평택시 평택성모병원에서 5월15일~29일에 걸쳐 37명의 환자가 발생됐다.

□ 충청남도
▸ 아산시 아산서울의원 외래과에서 5월12일, 14일, 15일에 걸쳐 1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 대전광역시
▸서구의 대청병원에서 5월22일~30일에 걸쳐 3명의 환자가 발생됐다.
▸서구의 건양대병원 응급실과 10층에서 5월28일~30일에 걸쳐 5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이밖에 메르스 환자가 경유해간 병원은 다음과 같다.

□ 서울
▸광진구 - 건국대학교병원
▸강동구 - 강동경희대학교병원(강동구)
▸성동구 - 성모가정의학과의원(외래)
▸송파구 - 드림요양병원, 서울아산병원(응급실)
▸영등포구 - 여의도성모병원(응급실)
▸중구 - 윤창옥내과의원(외래), 하나로의원(외래)

□ 경기도
▸부천시 - 가톨릭대부천성모병원, 로하스부천요양병원, 메디홀스의원(외래)
▸수원시 - 가톨릭성빈센트병원(응급실), 차민내과의원
▸오산시 - 오산한국병원(외래)
▸평택시 - 박애병원, 연세허브가정의학과, 평택굿모닝병원, 평택새서울의원, 평택푸른의원, 365연합의원
▸화성시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 충청남도
▸보령시 - 삼육오연합의원(외래)
▸천안시 - 단국대의대부속병원

□ 전라북도
▸순창군 - 최선영내과의원(외래)

□ 부산광역시
▸사하구 - 임홍섭내과의원
▸서구 - 동아대병원

메르스 환자의 실제 감염경로가 병원을 통해 전파된다고 하는 만큼, 메르스 환자가 발생 및 경유한 병원을 미리 알아두어 감염예방에 주의하도록 하자. 또한 무엇보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신경 쓰는 것이 메르스 감염 예방에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