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로 꼽히는 혜화동 대학로를 중심으로 ‘대한맥주집’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맥주집 관계자는 “창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는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이면서도 초기 창업비용 부담이 없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인 것이 중요한데, 이런 요소들에 맛과 개성까지 더해졌다고 평가 받는 ‘대한맥주집(http://www.daehanbeer.com)’은 그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대한맥주집은 유행에 상관없이 꾸준한 스테디셀러인 치킨을 주요 메뉴로 삼아 여기에 가마솥이라는 참신함을 추가했는데, 상호처럼 맥주가 주력 메뉴이면서도 가마솥을 이용해 치킨을 튀겨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살이 대비되도록 한 이 가마솥치킨이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대학로에 본점이 자리잡고 있는 대한맥주집은 단순한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벗어나 모든 가맹점 한 곳 한 곳을 맛집화 하는 전략으로 가맹점 지원을 나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가마솥튀김 및 다양한 특화메뉴들의 레시피를 잘 구성해 놨으며 지속적인 메뉴개발 계획도 수립한 상태다. 초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체들의 가장 큰 관건인 물류망 역시 안정적으로 구축해져 있다.

대한맥주집 도재준 대표는 “현재 혜화동 대학로 본점이 예상보다 빨리 자리를 잡으며 가맹점 문의 및 제안들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어 가맹점 보호를 위한 최적의 출점장소와 시기를 조율하고 있는 상태다”며 “대한맥주집의 경쟁력이 큰 매력으로 어필된 것 같지만 여기에 초기 가맹점에 대한 혜택제도도 마련해 더욱 관심이 모이는 듯하다”고 말했다.

실제 대한맥주집은 초기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맹비를 면제해주고, 10호점까지 오픈 시 다양한 방식의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본사 차원에서 지원해 준다. 또한 각종 지원을 통해 부담 없는 창업을 함께 추진한다. 오픈 후 3개월간 분석을 통해 기준 미달 시에는 격려금도 지원한다.

여러 메뉴를 구색 맞추기 식으로 준비하지 않고 제대로 맛을 낸 메뉴로 모두가 맛과 경영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창업지도로써 성공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지혜가 필요할 때다. 창업상담은 02-743-0815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