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정우]
◀MC MENT▶
안녕하세요. TV지식용어(시사Ya)의 박진아입니다.
생로병사라는 말이 있든 인간은 태어나면 늙고 또 병들기 마련입니다. 뿐만 아니라 불시에 사고가 나거나 질병에 걸렸을 때 ‘보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실손의료보험, 일명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관심이 높습니다.

 

◀NA▶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병원 치료비를 실비로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 중의 하나입니다. 보험사마다 내용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비용 중 자기부담 중 80~9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즉,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검사비용, 수술비용, 입원실 비용 등의 금액을 보장해 주는 겁니다.

그렇다고 실비보험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갱신형으로 출시되어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하며, 만약 비갱신형실손보험이라고 하더라도 특약 가입 정도가 이에 해당됩니다.

또한 약관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데요. 비보장 항목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부분을 잘 확인 하고 면책사유가 되는 경우들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면책사유는 ① 고의적으로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②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도중 상해가 발생한 경우 ③ 성형수술 등의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④ 비타민이나 영양제 등 건강보조제를 처방받는 경우가 해당 됩니다.

◀MC MENT▶
실손의료보험은 중복보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에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때문에 꼼꼼한 비교로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상협찬 - 여성 큰옷 쇼핑몰 제이스타일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