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윈도우1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윈도우10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윈도우7과 윈도우 8, 8.1은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윈도우10 home은 개인 태블릿을 위한 에디션으로 음성인식 서비스 코타나, 컨티넘, ms엣지, 우윈도우 헬로 등 기본 기능을 제공하며 사진, 지도, 메일, 캘린더, 뮤직, 비디오 앱 등 애플리케이션과 x박스 라이브 게임 등을 지원한다.

▲ 윈도우7과 윈도우 8, 8.1은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출처/윈도우)

윈도우10 mobile은 스마트폰과 소형 태블릿을 위한 에디션이다. 홈 에디션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외에 스마트폰용 컨티넘 기능이 지원되며 유니버셜 앱이 무료로 제공된다.

윈도우10 pro는 홈 에디션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외에 windows for business를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4월 윈도우XP 운영체제의 연장 지원이 종료된 이후 일반 사용자와 기업들은 PC 운영체제를 윈도우7으로 업그레이드해 사용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금융권 및 기업들은 IT 환경을 윈도 XP에서 윈도우7으로 바꾸기 위해 큰 비용과 노력, 시간을 소요했다.

이에 따라 윈도우XP의 연장 지원이 종료된 지 불과 1년도 되기 전에 윈도우7의 기본 지원이 중단된 것에 대해 또다시 비용과 노력, 시간을 소요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