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5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유승준
90년대 진정한 스타였던 유승준이 대중들 앞에 무릎을 꿇고 눈물을 보였습니다. 병역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면서 유승준은 한국 입국 금지 명령을 받고 현재까지 입국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유승준의 발자취 그리고 행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K4kTiW)

2. 메르스 바이러스
중동에서 날아온 ‘메르스’공포가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20일 한 남성 A씨가 메르스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고, 21일 감염자는 두명이 더 늘었는데요. 치사율은 사스의 3배 이상인 40%나 되지만 전염력은 상대적으로 약해, 걱정되는 수준은 아니라는 메르스 바이러스, 중동에서 날아온 공포가 국내로 확산될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mlCSH)

3. 전자발찌
성폭력 범죄자의 재범을 막기 위해 시행되는 전자발찌. 하지만 잇따른 전자발찌를 찬 상태에서 발생하는 범죄로 인해 그저 장식만 하는 액세서리냐는 비난이 끊이지 않습니다. 경찰은 인력부족이라는 변명을 하고 있지만 그들을 관리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자발찌를 왜 만들어냈을까요. 전자발찌, 액세서리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0vm0x)

4. 성년의날
지난 18일은 성년의 날 이었습니다. 성년의 날에는 크게 장미꽃, 향수, 키스를 선물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시선뉴스 지식용어에서 성년의 날의 진정한 의미와 유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L063Kz)

5. 연등행렬
부처님오신날(25일)을 앞두고 16일 불교계가 주관하는 세계 간화선 무차대회(법회)와 연등행렬 이 주말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리면서 주요 도로가 통제되어 교통이 혼잡해 졌습니다. 부처님오신날이 코 앞으로 다가온 이번 주말 역시 교통혼잡에 유의해야 겠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mkT3D)

6. 송파소방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직업 중에서 상상을 초월할 만큼 힘든 작업환경 속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찾아 그들의 직업 가치와 열정, 직업정신을 소개해보는 시선뉴스 인사이드의 ‘극한체험’. 이번에는 송파 소방서를 찾아 소방관들의 노고를 체험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9lAaN)

7. 북한 핵타격 소형화
20일 북한은 핵타격 소형화를 이루었다면서 도전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의 이같은 경고는 한국을 방문한 케리 미 국무장관을 견제하기 위한 엄포로 보인다고 전문가들을 말하고 있는데요. 기술력과 돈이 없으면서 핵타격 소형화를 이뤘다는 말을 하는 북한, 진심이 궁금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4eeK0)

8. 관상 코
코는 얼굴의 중심이자 인상의 반을 좌우합니다. 또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것처럼 관상학 적으로 코는 인생의 중심, 즉 중년을 판단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코에 기미나 흉터가 없고 광택이 좋은 사람이 좋다고 하는데, 재미로 보는 관상 ‘코’편을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IP48tw)

9. 부부의날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었습니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 기념일인데요. 2003년 12월 18일 민간단체인 '부부의 날 위원회'가 제출한 '부부의 날 국가 기념일 제정을 위한 청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결의되면서 2007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습니다. 부부의날, ‘5월에 둘(2)이 만나 하나(1)가 된다’는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pettK)

10. 매콤간장치킨
온 국민이 좋아하는 치킨! 조금 더 특별하게 먹는 법은 없을까요? 닭고기에 많이 이용되는 매콤한 간장소스인 유린기 소스를 직접 만들어 깔끔함과 담백함의 맛이 더해지는 매콤간장치킨을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Ko8FFi)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