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난 5월 6일, 입하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남녀를 불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대비하여 몸매 관리를 시작하고 있다. 특히,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법을 찾는 데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수많은 다이어트 운동법들이 생겨나는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운동법은 ‘버피테스트’이다. 버피테스트를 경험해 본 사람들은 이 운동을 ‘악마의 운동’이라고 부를 만큼 힘든 전신 유산소운동으로, 적은 시간에 비하여 많은 운동효과를 낼 수 있어 여성들의 비키니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기도 하며 남성들이 복근을 만드는 데에도 효율적인 운동법이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버피테스트를 이용하고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허리 통증이 생겨 디스크로 이어지는 등의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에 광화문 종로 퍼스널트레이너, ‘다함웨이트(http://www.다함.com/)’의 함상환 대표가 버피테스트와 긴급 다이어트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했다.

 

광화문PT 다함웨이트 함상환 대표는 “버피테스트는 전신의 근육들을 사용하여 많은 양의 칼로리 소모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이며, (1단계)허리와 가슴을 곧게 펴고 서서, (2단계)상체를 숙이고 어깨, 팔꿈치, 손목이 일자가 되도록 양손으로 바닥을 짚은 후, (3단계) 양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보내 몸 전체를 일자로 만들어 주고 다시 되돌아 오면서 원래 상태를 찾아주는 운동이다.”라고 버피테스트 운동법을 설명했다.

또한, “3단계 이후, 점프와 푸쉬업을 추가하여 버피테스트 심화버전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버피테스트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초보자가 무리해서 하기보다는 천천히 하는 것이 좋으며, 처음에는 손에 위치를 높게 하여 따라 하는 것이 좋다.”고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종로PT 다함웨이트의 함 대표는 긴급 다이어트 시 주의할 점으로 끼니를 거르지 않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식이영양과 부상을 막기 위한 본인에게 적절한 운동 강도, 무리하지 않는 꾸준한 운동을 꼽았다.

“이 세가지가 모두 충족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 및 근육량 손실로 ‘요요현상’이 심해진다. 그래서 본인의 현재 능력을 확인한 후 다이어트 운동을 해야 한다. 잘 모르거나 의지가 약하고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분은 PT가 정답이다.”라고 강조했다.

'퍼스널 트레이닝'이란 말 그대로 개인 맞춤식 운동으로 본인의 체력수준과 체형을 고려하여 점진적으로 운동이 진행되며, 올바른 식이조절을 교육하고 관리함으로써 건강하고 확실한 효과를 보장할 수가 있는 운동법이다.

종로 광화문PT 다함스튜디오에서는 퍼스널트레이닝과 필라테스도 함께 진행을 하고 있어, ‘종로 필라테스’, ‘광화문 필라테스’로도 주목 받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체계적이고 친절한 티칭을 하여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물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