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5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홍준표
8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성완종 리스트에 관련해 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두했습니다. 모래시계 검사로 유명했던 홍 지사의 20년만의 피의자로서의 검찰 출두는 세상 그 무엇보다 싫지 않을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SQtgy)

2. 플로이드 메이웨더
지난 3일,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현존 최고이자 최대인 세기의 복싱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대결의 승자는 심판들의 만장일치 3:0 판정승을 받은 메이웨더였는데요. 무패 주먹의 사나이 메이웨더 그는 누구일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2YL8I)

3. 잔혹동시
동시집 ‘솔로강아지’가 잔혹성 논란이 대두되며 전량 폐기됩니다. 지난 3월 30일 발간된 동시집 ‘솔로강아지’ 중 일부 작품의 내용과 삽화가 지나칠 정도로 폭력성을 나타낸다는 지적이 일었고, 해당 동시집을 펴낸 출판사 측은 5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동시집을 전량 회수하고 폐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SQCAG)

4. 백수오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을 받았던 백수오 제품에 가짜 성분이 혼입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난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원료에서 가짜 성분인 이엽우피소가 검출됐다고 밝히면서 알려졌는데요. 논란의 중심 백수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JH96dj)

5. 가정의 달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부터 시작해 어버이날 그리고 스승의날까지. 시선뉴스에서는 어린이날의 유래와 어버이날 선물에 대해 고민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YMqXR, http://bit.ly/1F2Zjvf)

6. 김나영
김나영의 결혼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결혼식 당일 그녀가 입었던 웨딩드레스가 유명 디자이너 제품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되고있는 그녀의 웨딩드레스와 신혼집들. 김나영의 앞으로 행보가 더 기대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SQRM1)

7. 관상
사람의 이마는 인생의 길흉화복, 특히 초년운을 점치는데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남자는 길고 높은 이마가 좋은 이마며, 여자는 푹 꺼지지 않고 반듯한 모양의 약간 누운 듯한 모양이 좋다고 합니다. 재미로 보는 관상 ‘이마’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8HlTk)

8. 웨딩드레스
5월의 신부가 가장 예쁘다는 말이 나올 만큼 5월은 결혼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신부들의 웨딩드레스는 언제나 화제가 되는데요. 웨딩드레스, 언제 왜 입기 시작했을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kz3jK)

9. 진보주의
좌파나 우파라는 말을 한 번 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이는 정부관을 이념으로 구분 짓는 것으로 어떤 이념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보수와 진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진보주의란 어떤 이념인지를 행정학적으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zNDK1y)

10. 머시따
‘평균키의 중심’ 대표 쇼핑몰 머시따. 연 매출 100억 원을 자랑하는 머시따의 성장기는 어떨까. 머시따의 대표가 말하는 올 여름 ‘잇 아이템’을 들어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SRKnF)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