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5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후보등록에 즈음한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출처-연합뉴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5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후보등록에 즈음한 입장발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 모든 국민의 꿈이 이뤄지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의 선택을 받으려고 한다”며 “오늘로 지난 15년 동안 국민의 애환과 기쁨을 같이 나눠왔던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한다면 저의 정치 여정을 마감하려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18대 대통령으로 국민의 선택을 받는다면 나라와 국민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 지난 반세기 동안 이루지 못한 국민대통합과 국민행복시대를 열기 위해 혼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이 원하는 책임 있는 변화와 새로운 정치, 새로운 시대를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 박 후보는 “어린 나이에 청와대에 들어가서 나올 때까지, IMF(국제통화기금)로 정치에 입문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제 인생의 대부분은 국민과 동행하며 살아온 삶이었다”며 “새누리당 대선후보로 서기까지 참으로 어려운 시간의 연속이었고 여기가지 올 수 있었던 것 자체가 국민 여러분의 힘 덕분”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이 그 큰 은혜에 보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남은 정치 인생 전부를 나라와 국민 여러분에게 바칠 수 있도록 마지막 기회를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 후보는 입장발표 도중 실수로 “오늘로 대통령직을 사퇴합니다”라고 언급했다고 곧바로 웃으면서 “제가 뭐라 그랬죠. 그 부분 다시 하겠다”라고 말한 뒤 “오늘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합니다”라고 정정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