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프롤로그'부산가볼만한곳,부산여행코스추천
[부산여행]'프롤로그'부산가볼만한곳,부산여행코스추천
  • 보도본부 | 라이프팀
  • 승인 2012.11.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해수욕장

[부산여행]부산가볼만한곳,부산여행코스추천

2012년 11월 13~15일 부산여행 
1일차 : 자갈치시장,BIFF광장,태종대,국립해양박물관,티파니21크루즈디너
2일차 : APEC하우스,동백섬,영화의전당,신세계백화점,해운대해수욕장,아쿠아리움,파라다이스면세점,롯데면세점,금정산성막걸리체험,부산시내야경촬영
3일차 : 해동용궁사,상해거리,부산국제여객터미널

#부산여행

한번쯤은 모든것을 버리고 떠나고 싶은 그런순간들이 있다.그동안 많이 여행을 다녔지만 온전하게 비우고 여행을 다닌적은 없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항상 여행을 가서도 블로그를 생각하고 열심히 글을 구상했지만 이번에는 모든것을 내려놓았다.카메라를 제외하고.사진이야말로 여행에서 남길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니까.나는 여행을 준비할때와 여행을 끝내고 메모리 카드를 열때 가장 설렌다.여행을 떠나기전에 그 여행지에가서 무언가 새로운것을 만난다는 설렘과 집에 도착해서 컴퓨터를 킨 후 메모리카드를 열어 무엇을 찍었는지.그리고 어떤모습들이 기억되어 있을지.과연 내가 바라본 부산의 모습은 어땟는지.....여하튼 총일정은 4박5일이였는데 2박3일은 부산에서 2박3일은 후쿠오카에서 보내게되었다.그중 2박3일간의 부산여행기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랜만에 다시 찾은 부산의 모습

올해 부산방문은 총 다섯번째인데 아마 최초의 포스팅이 될 예정이다.경유지가 아닌 여행지로의 여행은 두번째.가장 최근에 거제도 여행을 할때에도 부산을 들렸던 기억이 있다.여하튼 여행지로의 부산방문은 지난 6월이후로 오랜만인데 이번에는 여행지를 둘러본다는 마음으로 폭넓게 부산을 둘러보게 되었다.6월에는 사실 내일로여행으로 방문했던 부산인데 해운대에서 놀기만 했던 추억이 있던곳이고 사진도 몇장 남아있지 않아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었다.여하튼 그때와 비슷하고서도 다른코스를 여행으로 잡았는데 하나도 변하지 않은 부산의 모습.내가 살고있는 인천과는 완전히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부산의 모습을 여러분들께 소개해주겠다.
 

 
          ▲부산에서 처음만난것은 자갈치 시장이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점심식사를 한 자갈치시장 생선구이집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여행에서 가장 흥미로운 만남은 바로 시장과의 만남이다.개인적으로 시장을 엄청 좋아하는데.그이유는 시장에 가야 그 지역의 모습을 가장 잘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자갈이 많았다고 해서 붙여진 자갈치시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중에 하나이다.생선구이 및 먹을것도 충부하고 귀에 설익은 부산 사투리도 쉽게 들을 수 있다.

부지런하고 억샌 부산 '아지매'들의 모습을 가장 잘 살펴볼 수 있는곳이기도 하다.이곳에서 생선구이로 점심을 해결했다.
 

 
          ▲PIFF광장에는 손도장이 가득하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부산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남포동의 씨앗호떡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PIFF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중심무대인 부산시 중구 남포동,부평동 일대에 자리한 광장이다.다양한 극장들이 어우러져 있고 씨앗호떡도 맛볼 수 있다.또한 영화사에 길이 남을 영화인들의 핸드프린팅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국제시장의 모습은 늘 흥미롭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PIFF광장관람까지 마치고 국제시장과 깡통시장까지 들려 부산시장의 진수를 맛보게 되었다.다양한 시장속 풍경과 활기찬 모습을 보는것은 여행지에서의 즐거움이 아닐까?항상 그대로의 모습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던 국제시장과 깡통시장.다양한 사연과 이야기가 있는곳이기 때문에 더욱더 즐겁다.
 

 
            ▲태종대를 쉽게 볼 수 있는 다누비 열차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태종대 절경의 모습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전망대에서 바라본 바다는 아찔하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영도해안을 따라 최남단에 위치해 있는 태종대는 태종무열왕이 전국을 순회하던 도중 울창한 소나무 숲과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기암절벽 등 빼어난 해안 절경에 심취해 활을 쏘며 즐긴것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기암괴석위에 생긴 전망대와 너무나도 멋진 신선바위의 모습은 너무나도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다누비열차를 타면 더욱더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고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 여행하기 좋은곳이다.
 

 
           ▲국립해양박물관의 수족관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국립해양박물관의 전시관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부산시 영도구에 위치한 국립해양박물관은 바다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자료들을 전시해놓은 박물관이다.

국내유일의 국립해양박물관으로 3,399종 12,069점의 유물을 전시해놓아서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다.4D영상관에서는 재미있는 단편영화를 즐길 수 있는것도 포인트.
 

 
           ▲티파니 21의 모습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배에서 본 부산의 모습은 아름답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부산에서의 첫날 마지막 코스는 바로 티파니21을 타고 부산의 밤바다를 둘러보는 코스였다.

아름다운 부산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특히 광안대교 밑을 지나가기 때문에 배 아래에서 바라본 풍경도 특히 아름다웠다.

아래 사진은 보케로 표현해본 센텀시티의 모습.웅장한 건물들을 배의 흔들림때문에 담기가 힘들어 보케로표현해봤다.
 

 
           ▲멀리 보이는 해운대해수욕장과 마천루의 모습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바다와 어우러진 APEC 하우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센텀시티.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아침에 일어나 동백섬근처를 천천히 산책했다.APEC하우스 및 센텀시티 부분을 산책하면서 바라봤는데 인천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이 펼쳐졌다.아름다운 바다와 어우러진 건물들의 모습은 정말 인상적인 모습.화려했던 밤의 모습과는 달리 차분한 모습이지만 웅장함은 낮에 더욱더 빛났다.
 

 
           ▲영화의 전당의 모습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영화의 전당 내부의 극장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영화의전당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전용관이자 상징으로서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를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예술영화,가족영화,대중영화등 다양한장르의 영화와 품격있고 수준높은 공연을 감상 할 수 있는곳인 영화의 전당은 건물이 독특한데 해체주의풍 건축작품으로 이름이 나있다.위 사진에 있는곳이 바로 하늘연극장인데 영화의전당에서 가장 큰 극장이다.
 

 
           ▲가장 큰 백화점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신세계백화점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신세계백화점에서 진행되고 있는 마담투소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인 신세계 센텀시티를 방문해서 점심을 먹으며 다양하게 둘러봤다.특히 6층에서 마담투소 전시가 있다고 해서 살펴봤는데 정말 실물과 똑같은 크기로 만들어놓은 인형들에 모습에 정말 인상깊었다.아이스링크 및 다양한 지역들을 둘러봤는데 역시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 답게 즐길거리가 가득한곳이였다.
 

 
            ▲부산아쿠아리움의 물고기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해운대의 갈매기들은 사람들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그다음으로 들린곳이 바로 해운대해수욕장과 부산아쿠아리움이다.부산아쿠아리움은 2번째 방문인데도 새로운 모습을 뽐내고 있었고 해운대해수욕장은 저번 여름 내일로때 즐겁게 물놀이를 한곳이여서 익숙한 풍경이였다.지난여름 일정을 변경하면서까지 2박3일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놀았는데 수많은 사람들은 사라졌지만 갈매기들은 그자리에 남아서 새우깡을 기다리고 있었다.해운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고수준의 해저 테마수족관인데 90개의 다양한 수족관을볼 수 있는곳이다.
 

 
           ▲면세점에서의 쇼핑은 즐겁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돈이 생각보다 여유가 없어서 많이 구매하지는 못하였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다음날 출국을 하기 때문에 면세점을 들려 무언가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이 있나 잘 살펴봤다.개인적으로 렌즈에 관심이 많아 둘러봤는데 확실히 가격은 저렴했다.하지만 수중에 돈을 그만큼 안들고 온게 큰 함정.다양한 명품들과 화장품들을 관람하다보니 금방금방 시간이 지나간곳이기도 하다.
 

 
            ▲금정산성 막걸리 체험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먹었던 막걸리중에 세손가락안에 들어가는 막걸리.금정산성 막걸리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금정산성막걸리. 아시는분들은 다 알만한 막걸리인데 이번에 막걸리를 만드는 과정을 체험해보고 주조현장을 다녀왔다.전통방식을 고수하기 때문에 더욱더 옛날 맛이 살아있는 금전산성막걸리이야기.현장에서 직접 막걸리맛도 봤는데 정말 일품이였다.
 

 
            ▲저녁식사는 약선식으로 유명한 정림한정식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약선식으로 유명한 정림한정식은 모든 음식이 약이되는 음식이다.너무나도 인상깊었던 집이라 아마 단독맛집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다.주인분을 만나 다양한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들었는데 정말 인상깊었던 집.
 

 
           ▲부산의 밤은 뜨겁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물을 뿌려야 하지만.능력도,시간도 안되었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식사 후 숙소에서 나와 천천히 부산의 밤거리를 산책해봤다.아침에 걸었던 해운대해수욕장에서부터 센텀시티까지 걸어가봤는데 정말 밤의 부산은 낮의부산과 다르게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은 모습에 놀랐다.센텀시티 포인트에서 사실 진사님들이 미리 물을 좀 뿌려놓으실줄 알았는데. 아무도 안계셔서 혼자 물뿌리면서 찍기는 애매해 그냥 촬영만하고 나왔다.여름다운부산의밤의 모습.
 

 
           ▲해동용궁사의 모습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바다와 함께 있는절. 해동용궁사의 모습 하나의 소원을 딱 들어준다고해서 유명한 절이기도 하다.여수 항일암 이후 오랜만에 방문한 바다와 인접한 절인데 가장 좋아하는 절집중 하나인 여수에 있는 항일암만큼이나 아름다운 절집이였다.여하튼.너무나도 멋졌던 절.한국관음3대성지중에 하나라고 한다.
 

 
           ▲부산에도 차이나타운이 있다.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해동용궁사를 관람한 후 부산 상해거리로 왔다.인천에 차이나타운이 있다면 부산에는 상해거리가 있다고 한다.인천보다는 규모가 조금 작긴하지만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 수 있었던곳.이곳에서 부산에서의 마지막 점심식사를 했다.
 

 
           ▲부산에서 배르라고 후쿠오카로. 대한민국 부산 ⓒ인지니

부산항에서 배를 타고 후쿠오카로 향하는게 부산에서의 마지막 일정.첫 해외여행이라 생각보다 많이 긴장을 했지만 나름 재미있었던 여행이였다.

무엇보다도 비울 수 있어서 행복했던 여행길.후쿠오카 프롤로그는 이번주내로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여행후기

너무나도 멋진도시인 부산.내가 살고있는 인천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여서 정말 인상깊었다.천천히 갈매길을 걸으며,여행지에 대해서 생각하며,다양한 맛과 아름다운 경치와 부산에서만 볼 수있는것을 만나며 즐겁게 여행을 했다.설렘이라는 말이 가장 어울리는 도시인 부산.여러분도 이 아름다운 도시의 매력을 뽐내는 부산으로 한번 가보시는건 어떠신지요? 서울에서 KTX를 타고 부산을 방문하면 무정차 KTX시 2시간 20분정도밖에 안걸리니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최고일거 같습니다.1월에 다시 방문할 예정인 아름다운 부산.너무나도 좋은추억을 가지게 된곳.추천합니다! 부산여행,부산가볼만한곳,부산여행코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