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다이어트에 좋은 대하튀김과 내리미소스 [Tip&Recipe 시선뉴스]
[요리레시피] 다이어트에 좋은 대하튀김과 내리미소스 [Tip&Recipe 시선뉴스]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5.03.27 09: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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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한성현] 대하에 함유된 키토산은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혈액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성장 발육, 피부 미용,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대하를 조금 색다른 소스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방법. 동원스시아카데미 정은성 선생님과 함께해 보자.

<내리미 소스&대하 튀김 ingredients>
대하 3마리, 베이비채소 약간, 치킨파우더, 전분, 아스파라거스 1개, 가지 1/2개, 레디시, 대파 흰대, 마늘 8g, 생강 12g, 설탕 120g, 식초 120cc, 미림 25cc, 참기름 1T, 백된장 250g, 마요네스 3T, 버터 20g

 

내리미 소스&대하 튀김
1. 가지를 손질한다.
2. 아스파라거스를 가지와 동일한 길이로 자른다.
3. 대파 흰대 부분을 채썰기 해 물에 담가둔다.
4. 내리미 소스를 만든다.
5. 마요네즈 250g을 넣어 내리미 소스를 마무리 한다.
6. 팬에 버터를 넣고 채소를 볶는다.
7. 치킨파우더와 전분을 섞은 후 대하를 묻혀준다.
8. 대하를 160℃에서 튀겨준다.
9. 볶아놓은 채소로 장식을 한다.
10. 대하를 접시에 예쁘게 담는다.
11. 대하 대가리는 잘 세워질 수 있도록 밑면을 자른다.
12. 베이비채소와 파채, 래디쉬를 올려 장식한다.
13. 내리미 소스와 발사믹소스로 마무리 한다.

 

본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일식창업이민전문 일식요리학원 ‘동원스시아카데미’의 협조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CG : 최지민, 이연선 / 연출 : 한성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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