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기존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이 출시되면서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통신 3사에서는 기존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구도가 형성 되었다.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인터넷 경쟁시대가 온 것이다.

이는 비단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각 지역의 대리점을 포함한 모든 영업 센터에 해당된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영업 센터는 서로 ‘빠른 인터넷 개통, 설치’, ‘최고의 사은품 혜택’, ‘위약금전액지원’ 등을 내걸고 마케팅을 하고 있다.

 

최근 업체 간의 자극적인 마케팅 경쟁으로 소비자들의 피해와 불만이 늘어났고, 방통위에서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지급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공고하여 과장광고 및 허위 가입을 방지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경쟁이 심화된 만큼 통신 3사의 상품의 월 이용요금과 결합상품, 온가족할인제도 혜택,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이용해 인터넷가입을 한다면 낮은 통신비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얼마나 정확하게 비교하고 가입하느냐에 따라 통신비 또한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가 결정된다.

KT-LG-SK 공식인터넷가입센터 의리통신(http://cafe.naver.com/anbbang)관계자는 “지금의 인터넷가입 시장 경쟁력은 고객에게 얼마나 알맞은 상품을 안내해 만족을 주느냐, 얼마나 신뢰를 주느냐, 그리고 얼마나 많이 커뮤니케이션 하느냐이다.”라고 말했다.

오랜기간(통신판매업 10년 이상의 장수업체) 활동해온 의리통신은 가정용·홈CCTV 맘카2, 사무실인터넷, 기업용인터넷, 오피스넷, 비즈넷, 원룸인터넷, 온가족할인제도, 인터넷결합상품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인터넷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