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동장군이 물러가고 바야흐로 따뜻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나들이를 나갈 때가 찾아왔다. 또한 이 무렵은 겨울옷으로 꽁꽁 감춰두었던 숨겨진 살들에 자신을 질책하며 다이어트에 대한 열망이 고조되는 때이기도 하다

겨우내 불었던 체중, 어떻게 관리를 해야 효과적일까?

흔히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흰쌀밥과 밀가루 음식을 자제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그것은 해당 식품이 체지방 전환율이 가장 높은 식품이기 때문이다. 이 음식을 즐기는 사람들은 복부비만과 대사 증후군에 시달리는데 특히 백미의 영양 성분을 분석해보면 그 이유는 자명하다. 쌀은 도정과정을 거치면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가진 쌀눈은 깎여나가고 칼로리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만 남은 상태가 된다.

이 과정에서 제거된 쌀눈에는 가바, 옥타코사놀,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C, 비타민 B1, B2, B6, 미네랄군 등 풍부한 영양소가 있는데, 특히 가바(GABA)라는 성분이 뇌 혈류 증가 및 산소공급량을 늘려 세포의 대사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대사기능을 끌어올려 비만 극복에 좋은 쌀눈, 어떻게 섭취할 수 있을까?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으로는 현미밥을 먹는 것이다. 그러나 현미밥은 몸에는 좋지만 밥을 짓는 방법이 까다롭고 식감도 거칠다 보니 막상 다이어트 식단으로 시작해도 며칠 만에 먹기를 그만두기 일쑤다. 이러한 현미의 단점을 보안하고 바쁜 현대 트렌드에 발 맞춰 쌀눈을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상품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GSSHOP에서 론칭한 ‘쌀눈파워일당백’은 100% 국내산 현미에서 순수 쌀눈만을 그대로 추출하였다. 이는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현미의 핵심 영양인 쌀눈만을 100% 담아 가루타입으로 나온 제품으로, 제품 한 포를 그대로 복용하거나 음식 조리 시 첨가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쌀눈파워일당백 3g(1포) 복용 시 현미 3Kg의 쌀눈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으며, 90g 한 박스로 무려 90Kg의 현미영양을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준다.

‘쌀눈파워일당백’은 오는 2015년 3월 21일 07시 15분에 GSSHOP을 통해 2차 방송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