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뮤직에듀벤처

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가 피아노 연주 테크닉 향상을 위한 필수 교재 ‘에튀드컬렉션(Etude Collection)’ 1, 2권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에튀드 컬렉션’은 목원대 피아노과 외래 교수이자 피아노 앙상블 라스텔라 대표인 남경은 교수가 피아노 테크닉 교육을 위해 제작한 교재다. 남 교수는 20년 넘게 현장과 대학에서 피아노 레슨과 교수법 강의를 진행하며 시대별 작품 연주 시 필요한 기교적인 부분과 음악성을 함께 교육시키는 연습곡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 교재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에튀드 컬렉션’ 1, 2권은 연주자의 손가락 발달을 위한 기교 연습,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 위해 손가락·손목·팔 등을 사용하는 조화로운 신체 움직임 연습, 학습자가 스스로 필요한 테크닉을 적용할 수 있는 정신적 연습까지 가능하다. 다섯 손가락 자리부터 기본 테크닉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으며, 레벨에 맞는 필수 테크닉과 음악적 패턴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연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교재는 구를리트, 체르니, 바르톡, 바흐, 하이든 등 다양한 시대별 작곡가들의 피아노 테크닉 연습곡과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특징적인 작품들을 수록했다. 초급, 중급 학습자를 비롯해 기초부터 피아노 테크닉을 배우고 싶은 성인 학습자도 활용 가능하다. 피아노 어드벤처 교재 및 일반 교본과 연계해 활용 가능하며, 피아노 지도자는 물론 학습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신간 출간에 맞춰 12월 16일(금) 오전 10시에 온라인 세미나를 열고 교재 활용법을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