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2월 2일 오전 10시 UECO에서 ‘2022 울산지역대학 YOUTH 창업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 피날레 무대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울산지역대학을 중심으로 창의적이면서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조기에 발굴하여 육성한다는 취지로, 전문적인 멘토링을 지원해 성공적으로 사업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는 울산광역시 주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유니스트가 주관하며 지난 10월 예선 선류심사를 통해 총 7팀을 선정된 바 있다. 또 이후 최종결전까지 약 4주 동안 개별 맞춤형 멘토링과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파이널 무대 최종결선에서는 대상 1개 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최우수상 2개 팀 울산대학교 창업지원단장상, 우수상 2개팀 울산대학교 창업지원단장상, 장려상 3개팀 울산과학대학교 창업창직교육센터장상으로 각각 200만 원, 120만 원, 60만 원, 30만 원이 지급될 뿐만 아니라 울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까지 지원된다.

대회 관계자는 “올해로 3년째인 만큼 ‘2022년 울산지역대학 YOUTH 창업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하여 지역의 대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다이아몬드 같이 영롱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갈 청년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