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휘바덴트 제공]

㈜천광바이오는 핀란드의 Narskuttelu OY.(나르스쿠텔루 사)와 오랜 학술교류 끝에 올해 7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구강보건 1위 국가인 핀란드의 구강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기 위해 Hyvaadent(휘바덴트) 브랜드를 28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휘바덴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안 아프게 닦을 수 있는 모를 가진 칫솔 2종과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함유한 치약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나르스쿠텔루 사와 협력을 통하여 핀란드 제품을 소개하고, 공동 연구를 통하여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천광바이오 대표는 “치과 의사 생활 10년간의 임상에서 한국인의 구강 수명이 조기 상실되는 문제점을 발견했다. 그 원인은 한국인 문화 특성상 식사 및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잘못된 습관 때문”이라며, “구강보건 1위인 핀란드에는 구강 케어와 자일리톨이 밀접한 관련이 있었고, 자일리톨을 국민들의 건강한 구강관리에 자연스럽게 적용시키기 위해 나르스쿠텔루 사와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천광바이오는 핀란드의 나르스쿠텔루 사와 학술교류를 통해 제품을 기획했으며, 론칭과 동시에 칫솔 2종과 치약 2종을 선보인다. 또한, 자일리톨 제품으로 유명한 나르스쿠텔루 사의 핀란드 자일리톨이 적용된 제품들을 한국으로 수입하여 핀란드 구강관리 문화를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