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뉴트리원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이 2022 코스모 뷰티 어워즈에서 '이너뷰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모 뷰티 어워즈’는 패션, 뷰티, 건강 등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전하는 글로벌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에서 주최하는 뷰티 시상식이다. 약 50만건의 빅데이터 분석과 2만여명의 소비자 설문을 바탕으로 한 해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여 공신력 높은 시상식으로도 손꼽힌다.

비비랩 측에 따르면, 지난 해 ‘콜라겐 구미’로 이너뷰티 부문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저분자 콜라겐’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타 분야 제품들이 10~20%대의 투표율로 1위에 선정된 것에 반해 저분자 콜라겐은 밀레니엄 세대의 지지를 받아 45.3%라는 높은 결과로 1위 자리에 올라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는 설명이다. 코스모폴리탄 측에 따르면 어류 콜라겐 임에도 ‘비릿함이 없는 상큼한 맛’, ‘가루 타입으로 섭취 활용도가 높은 점’ 등 기존 콜라겐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차별화한 점이 크게 작용했다고 소개했다.

관계자는 “실제로 비비랩을 대표하는 콜라겐 제품은 출시 이후 1,400만통 이상 판매되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그 중 저분자 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1포에 평균 분자량 1,000 달톤(Da)의 피쉬콜라겐을 고함량으로 쫀쫀하게 응축했으며, 믹스베리 맛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과의 시너지를 고려해 피부 진피 삼총사로 불리는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도 함께 담았다”라고 전했다.

뉴트리원 비비랩 담당자는 “실제 소비자들의 선택과 빅데이터 분석으로 선정되는, 공정성 높은 시상식인 ‘코스모 뷰티 어워즈’에 저분자 콜라겐이 ‘이너뷰티’ 부문 1위로 이름을 올려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치열한 이너뷰티 시장에서 ‘비비랩’이 수많은 경쟁사 제품들을 제치고 전문성을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