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유수의 기업들과 손잡고 직원 채용부터 내부 경쟁력 강화까지 도와주는 협업 교육 프로젝트를 잇따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후 입사까지 연결되는 △채용 연계 교육은 물론, 실무자들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직원 성장 교육, 신규 입사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한 △온보딩 교육 등 제휴 기업의 수요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B2B 교육을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드스테이츠가 단기간 내 B2B 맞춤형 교육을 확대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오랜 기간 쌓아온 IT 인재양성 노하우가 손꼽힌다. 코드스테이츠는 SW 엔지니어링 교육 코스를 비롯,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데브옵스(DevOps), 그로스마케팅, 프로덕트매니지먼트 등 분야별 몰입형 부트캠프를 통해 국내 디지털 인재육성에 앞장서 왔으며, 교육 분야를 꾸준히 다각화하며 IT 영역에 대한 독자적인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코드스테이츠는 석박사 출신의 교육 개발진으로 구성된 자체 커리큘럼 개발 R&D팀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이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의 결과로 실제 기업에서 겪고 있는 ‘페인 포인트(Pain Point)’ 해소에 무게를 둔 정교하게 설계된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이 구축됐으며, 수강생들의 주도적인 사고방식과 문제 해결 역량을 배양하며 개별 기업들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영역별 B2B 교육 시스템을 완비한 직후부터, 코드스테이츠는 기업 협업의 범위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지난 6월 B2B 교육 코스를 정식 런칭하면서, 기업에 직접 직무 교육 서비스를 공급하는 프로그램을 본격화했다."라고 강조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다년간 부트캠프를 운영하며 많은 이들의 커리어 전환을 지원해왔으며 이 과정에서 인재 채용 및 육성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국내 디지털 인력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개별 기업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꾸준히 배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고도화는 물론, 협업 범위를 대폭 확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