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테크놀로지 제공>

로커스체인의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는 온라인 게임 ‘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 (Gold Edition)’(이하 ‘KUF GameChain’)가 글로벌 퍼블리싱 플랫폼인 STEAM을 통해 11월 3일 공식적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Kingdom under fire는 2000년 겨울 당시 RTS 게임으로써 영웅 시스템을 선보이며 발매되어 높은 판매고 및 스타크래프트의 대항마라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기술적으로도 파이썬 스크립트 내장, 하이 컬러 VQ 압축 기법 사용 등 많은 도전을 하였으며 네트워크 플레이어들을 위한 래더 게임, 리그전, 토너먼트 등을 지원하는 워게이트넷 서버를 운영해 전 세계적으로 30여 개국에 발매되어 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게임으로 KUF GameChain의 원작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STEAM을 통해 런칭된 KUF GameChain에 적용된 기술인 Gamechain은 로커스체인의 네트워크로 온라인 게임 서버를 대체하여 경제성의 저하로 게임 서버를 유지하는 게임의 퍼블리셔나 개발사가 없어도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든 높은 보안을 유지한 상태로 온라인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윤 대표는 “STEAM을 통해 런칭된 ‘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 (Gold Edition) Gamechain’은 로커스체인 메인넷의 테스트 버전으로서의 의미도 크지만, 킹덤언더파이어 개발자 중 한 명으로서 킹덤언더파이어가 로커스 게임 체인과 합쳐져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온라인 게임이 되는 것에 가슴이 벅차 오른다. 이것이 킹덤 언더 파이어를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해 주신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