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2015년 3월 두 번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이슈들이 있었을까요?

 

1. 홍준표 경남도지사 무상급식 예산 지원 중단
지난 주 핫 이슈는 ‘경남 무상급식 예산 지원 중단’입니다. 지난 9일 홍준표 경남지사는 4월 1일부터 무상급식 예산을 서민자녀 개개인에게 지원하겠다는 교육사업 내역을 밝혀 경남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무상급식을 하지 않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8dMkJU)

2. 벤츠 여검사 무죄 확정
12일 일명 ‘벤츠 여검사’로 불리는 이모 전 검사(39·여)가 사건청탁 금품수수 혐의와 관련해 대법원에서 무죄판결을 확정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영란법을 촉발시킨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무죄판결을 확정지어 구설수에 오르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yXbID)

3. 해리슨 포드 경비행기 추락사고
미국 영화배우 해리슨 포드(73)가 경비행기사고로 크게 다쳤다고 미국 언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경비행기 사고를 당한 해리슨 포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BoguF)

4. 봄 축제 정보
3월이 되며 부쩍 따뜻해진 날씨, 3월 축제일정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즐거워지는 전국 봄 축제. 한눈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wiI9rf, http://bit.ly/18wJGPm)

5. 치매 예방음식
치매란 정상적으로 생활해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에 인해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이전에 비해 인지 기능이 지속적이고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나타나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치매는 현재까지 정확한 치료방법이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예방이 중요한데 치매 예방에 도움 되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7KY10)

6. 김성민 또다시 마약혐의
배우 김성민이 마약 혐의로 또 다시 체포된 가운데, 개그맨 이경규가 이에 대해 발언을 한 것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BoGBg)

7. 가인 ‘하와’로 컴백
가수 가인의 네 번째 미니앨범 '하와'(Hawwah)가 공개됐습니다. 솔로 활동 후 처음으로 더블 주제곡으로 복귀하는 가인은 '파라다이스 로스트'와 '애플'을 통해 '하와'의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BoZMA)

8. 사랑의 리퀘스트 폐지
사랑의 리퀘스트에 나오는 아기와 슈퍼맨이 돌아 왔다에 나오는 아기들의 극단적인 생활 모습을 비교하고 사랑의 리퀘스트가 왜 폐지되었는지 알아봅니다. 바로가기▶ http://bit.ly/1EJpCpq)

9. 남친과 함께 하는 커플 런지트위스트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있듯, 운동 역시 마찬 가지 입니다. 혼자 하는 운동은 쉽게 포기하기 마련이지만 파트너와 함께 운동을 하면 재미도 있고, 꾸준히 운동할 수도 있습니다!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옆구리 살부터 허리, 엉덩이 그리고 허벅지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탄탄하게 해주고 파트너와 사이도 돈독해질 수 있는 운동 '커플 런지트위스트'. 지금부터 함께 배워봅시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Bp9nb)

10. 영화로 입국하는 유승준
12일 개봉하는 영화 ‘드래곤 블레이드’에 병역 문제로 국적을 포기해 국내 입국이 금지됐던 가수 유승준이 출연한다는 사실이 국내에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드래곤 블레이드는 홍콩 액션 스타 성룡과 할리우드 스타 에이드리언 브로디, 존 쿠삭이 함께 출연하는데요, 지난 2013년 차이니즈 조디악에 출연한 것에 이어 또다시 성룡영화로 우리 앞에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http://bit.ly/1E8cGrV)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