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과도한 채무로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채무자들이 증가하면서 개인회생 신청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지난 해 약 11만 여건의 전국 개인회생 신청 건 중에서 광주지방법원이 4584건, 전주지방법원이 3151건을 차지하였고 올해도 신청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개인회생은 신청 단계에서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이 연체될 경우 채권추심을 받게 되는데 금지명령을 신청하면 채권자의 채권추심이 금지되면서 고통스러운 채권추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리고 중지명령을 통해 채무자의 업무 및 재산에 대한 강제집행, 가압류 또는 가처분, 담보권 설정, 경매 등의 행위가 중지된다.

개인회생은 일정한 소득이 있을 경우 신청할 수 있는 법적 제도이다. 따라서 직장생활 등을 통해 소득활동을 하고 있을 때만 신청가능하기 때문에 급여 압류 등에 따라 직장생활이 어려워진 경우에도 반드시 직장생활을 하면서 신청을 고려해야 한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기준일 이후의 이자는 100% 탕감되고 조건에 따라 채무원금의 90%까지 탕감 받을 수 있다. 다시 말해 변제기간 동안 변제금을 모두 갚으면 개인회생채권자에 대한 나머지 채무는 모두 면책된다. 그러나 개인회생채권자목록에 기재되지 않은 청구권의 경우 면책 채권에서 제외되며, 특히 채무자가 악의로 개인회생채권자 목록에 기재하지 않은 채권이 있을 경우 면책이 허가되지 않으므로 개인회생채권자목록 작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개인회생파산 드림센터 관계자는 “개인회생 신청에는 약 70여 가지의 많은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신청서 작성에는 상당한 법률적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전국적으로 다양한 사건을 담당해 본 개인회생 전문 법률 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정확하게 서류를 준비하면 빠르게 인가결정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참고로 광주지방법원은 광주광역시, 나주시, 화순군, 장성군, 담양군, 곡성군, 영광군, 목포시, 무안군, 신안군, 함평군, 영암군, 장흥군, 강진군, 순천시, 여수시, 광양시, 구례군, 고흥군, 보성군,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 개인회생 사건을 담당한다. 그리고 전주지방법원은 전주시, 김제시, 완주군, 임실군, 진안군, 무주군,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부안군, 고창군, 남원시, 장수군, 순창군 개인회생 사건을 담당하고 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방법, 조건, 절차 등에 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개인회생파산 드림센터’에 전화하면 평일 영업시간은 물론 야간 및 주말에도 비공개 무료로 친절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상담 1899-6563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