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복합소재 전문기업 네오엔프라가 제23회 '프리뷰 인 서울 2022’에서 GRAPHENE을 활용한 원사와 원단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지난 8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진행된 '프리뷰 인 서울 2022’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되었으며, 총 350개 사/ 550개 부스가 참여하였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비즈니스가 보편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전시장 내 Digital/Sustainable 특별존을 구성하여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또한 “'프리뷰 인 서울 2022'에서 네오엔프라가 선보인 신소재인 GRAPHENE은 천연광물 GRAPHITE(흑연)에서 분리한 나노 입자로부터 분리한 것으로 원사에 용융시켜 기능성을 발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폐페트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원사에 그래핀을 넣어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한 업사이클 그래핀 원사,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재가 주재료인 소로나를 활용한 그래핀 위드 소로나 등 친환경적인 원사들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비즈니스업계에서 가장 큰 글로벌 화두는 친환경”이라며, “네오엔프라의 친환경 그래핀 원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