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2년 09월 09일부터 09월 11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공조2: 인터내셔날
장르 – 액션, 코미디 / 한국 / 129분  
출연진 –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줄거리 - 공조 이즈 백! 이번엔 삼각 공조다! 남한으로 숨어든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새로운 공조 수사에 투입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수사 중의 실수로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됐던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광수대 복귀를 위해 모두가 기피하는 ‘철령’의 파트너를 자청한다. 이렇게 다시 공조하게 된 ‘철령’과 ‘진태’! ‘철령’과 재회한 ‘민영’(임윤아)의 마음도 불타오르는 가운데, ‘철령’과 ‘진태’는 여전히 서로의 속내를 의심하면서도 나름 그럴싸한 공조 수사를 펼친다. 드디어 범죄 조직 리더인 ‘장명준’(진선규)의 은신처를 찾아내려는 찰나, 미국에서 날아온 FBI 소속 ‘잭’(다니엘 헤니)이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 아직도 짠내 나는 남한 형사, 여전한 엘리트 북한 형사, 그리고 FBI 소속 해외파 형사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그들의 짜릿한 공조 수사가 시작된다!

2. 육사오(6/45)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3분  
출연진 –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이순원
줄거리 - “45개 번호 중에 6개 맞히면 1등인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 내가 주웠지 말입니다” 우연히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말년 병장 ‘천우’. 심장이 터질듯한 설렘도 잠시, 순간의 실수로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 바사삭 부서진 멘탈을 부여잡고…기필코 다시 찾아야 한다! 우연히 남쪽에서 넘어온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 이거이 남조선 인민의 고혈을 쥐어 짜내는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란 말인가?  근데 무려 당첨금이 57억이라고?!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위기에 처한 ‘천우’와 북에선 한낱 종이쪼가리일 뿐일 로또를 당첨금으로 바꿔야 하는 ‘용호’. 여기에 예상치 못한 멤버들(?)까지 합류하고 57억을 사수하기 위한 3:3팀이 결성되는데…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아슬아슬 선 넘는 지분 협상이 시작된다!

3. 헌트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25분
출연진 – 이정재, 장우성, 전혜진, 허성태, 고윤정
줄거리 -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라! ‘사냥꾼’이 될 것인가, ‘사냥감’이 될 것인가!] 망명을 신청한 북한 고위 관리를 통해 정보를 입수한 안기부 해외팀 ‘박평호’(이정재)와 국내팀 ‘김정도’(정우성)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 색출 작전을 시작한다. 스파이를 통해 일급 기밀사항들이 유출되어 위기를 맞게 되자 날 선 대립과 경쟁 속, 해외팀과 국내팀은 상대를 용의선상에 올려두고 조사에 박차를 가한다. 찾아내지 못하면 스파이로 지목이 될 위기의 상황, 서로를 향해 맹렬한 추적을 펼치던 ‘박평호’와 ‘김정도’는 감춰진 실체에 다가서게 되고, 마침내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게 되는데…… 하나의 목표, 두 개의 총구 의심과 경계 속 두 남자의 신념을 건 작전이 시작된다

4. 극장판 엄마 까투리: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6분  
목소리 – 김서영, 이윤희, 김은아, 전해리, 이지현
줄거리 -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의 첫 번째 극장판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선 까투리 가족의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엄마 까투리와 꺼병이 4남매는 평화로웠던 숲이 아파트 개발로 위험해지자, 정든 보금자리를 뒤로하고 서둘러 이사를 결심한다. 건너편 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위험천만한 도시 한 가운데를 지나야만 하는 상황! 다행히 쥐돌이 가족의 도움으로 하룻밤 안식처를 구하지만, 그것도 잠시… 호시탐탐 꺼병이들을 노리는 도시 길냥이들을 엄마가 혼쭐 내주는 사이, 꺼병이들은 사라져버리고, 아이들을 찾아 나서는 엄마 역시 큰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과연, 헤어진 엄마 까투리와 꺼병이 4남매는 무사히 새 집에 도착할 수 있을까?

5. 한산: 용의 출현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진 –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줄거리 - 1592년 4월,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단 15일 만에 왜군에 한양을 빼앗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다. 조선을 단숨에 점령한 왜군은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대규모 병역을 부산포로 집결시킨다. 한편, 이순신 장군은 연이은 전쟁의 패배와 선조마저 의주로 파천하며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조선을 구하기 위해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입은 거북선의 출정이 어려워지고, 거북선의 도면마저 왜군의 첩보에 의해 도난 당하게 되는데…1592년 여름, 음력 7월 8일 한산도 앞바다,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한 조선의 운명을 건 지상 최고의 해전이 펼쳐진다.

6. 탑건: 매버릭
장르 – 액션 / 미국 / 130분
출연진 – 톰 그루즈, 마일즈 텔러, 제니퍼 코넬리, 존 햄, 에드 해리스
줄거리 - 한순간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하늘 위, 가장 압도적인 비행이 시작된다!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 매버릭(톰 크루즈)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된다. 그의 명성을 모르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봐도 믿기 힘든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된다. 매버릭의 지휘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가던 팀원들에게 국경을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자 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이 될 지 모를 하늘 위 비행에 나서는데…

7. 블랙폰
장르 – 스릴러, 공포 / 미국 / 103분
출연진 – 에단 호크, 메이슨 테임즈, 매들린 맥그로, 제레미 데이비드
줄거리 - 사라진 아이들, 고장 난 전화기, 죽은 친구들과의 통화 전화가 울리면 반드시 받을 것

8. 알라딘
장르 – 모험, 가족, 판타지, 뮤지컬, 멜로, 로맨스 / 미국 / 128분
출연진 –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마트완 켄자리
줄거리 -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9. 어쩌다 공주, 닭냥이 왕자를 부탁해!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모험 / 프랑스 / 89분
목소리 – 신예은
줄거리 - 어쩌다 공주가 된 필 닭냥이가 된 왕자님을 구해야 한다! 왕좌를 노리는 마법사 트리스탄을 막기 위해 필은 엉망진창 원정대를 이끌고 마법의 저주가 걸린 숲으로 모험을 떠나는데 어쩌다 시작된  필 공주와 일곱 기사들의 대환장 판타지 어드벤처!

10. 쥬라기캅스 극장판: 공룡시대 대모험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64분
목소리 – 소연, 김영산, 엄상현, 황창영, 홍범기
줄거리 - 쥬라기캅스의 탄생을 막는 별별해적단을 물리쳐라! 평화로운 라이트시티, 공찬과 친구들은 학교 앞에서 미니공룡을 팔고 있는 정체불명의 상인들을 발견한다. 그들의 정체는 바로 사라진 줄 알았던 악당, 어부바단!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타임큐브를 이용해 공룡시대의 공룡들을 미니공룡으로 만들어 데려 온 뒤, 거대화 시켜 지구를 공격해 온다! 한편, 과거로 돌아간 어부바단이 6,500만 년 전의 젊은 주관장을 공격해 쥬라기캅스의 탄생을 막아 현재의 쥬라기캅스를 소멸시켜버리고 공찬 일행도 타임큐브를 별별해적단에 빼앗겨 공룡시대에 갇히고 만다. 공찬 엄마의 노력으로 공룡시대에서 탈출해 쥬라기캅스의 부활에 성공한 공찬과 친구들! 현재로 돌아와 메카 공룡으로 도시를 공격하는 어부바단과 지구의 운명이 걸린 최종 결투를 벌이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