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힌남노
국내에 상륙한 태풍 힌남노가 여러모로 이례적인 태풍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기상청 예보관들 사이에서도 이런 태풍은 처음 본다는 말이 반복해서 나왔다. 우려만큼의 큰 피해는 없었지만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피해 소식이 들린다. 이슈체크에서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상륙 소식과 관련해 <한숨은 돌렸지만, 전국 힌남노 피해 속출> 이슈를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한반도 할퀴 태풍 '힌남노', 전국서 피해 속출... 태풍 생방 유튜버에 공분)

2. 추석연휴 
민족 대명절 추석연휴. 추석 연휴 기간 꼭 알아둬야 하는 코로나19 방역 관련 모임 수칙,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그밖에 정보들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다.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추석, 알아둬야 할 것들>이다.  

3. 이재명 소환 
이른바 '백현동 의혹'과 관련해 고발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해 검찰이 지난 1일 소환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검찰이 터무니없는 이유로 이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다"며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소환 요구"라고 밝혔다. (검찰, 이재명 대표 소환통보...광주 찾은 '李' 소환 질문에 침묵)

4. 추석연휴 전통시장 주차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전통시장 주변 도로 주차가 허용된다.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상권 내수 진작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방산시장, 부산 자갈치시장, 목포 수산종합시장 등 전국 480개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2시간까지 주차를 허용한다고 31일 밝혔다. (車 주요뉴스, ‘추석연휴' 전통시장 주변 주차 허용 – 리콜 – 전기차 폐배터리 ‘순환자원’ [모터그램])

5. 中 쓰촨성서 규모 6.8 강진 발생
지난 5일 중국 쓰촨성에서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46명이 사망했으며 피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중국 지진대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이날 낮 12시 52분 18초 쓰촨성 청두에서 남서쪽으로 221km 떨어진 간쯔장족자치주 루딩현에서 규모 6.8 지진이 발생했다. (中 쓰촨성서 규모 6.8 강진 발생, 최소 46명 사망...피해 더 늘어날 전망 [글로벌이야기])

6. 영화 ‘두사부일체’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가 방송될 당시, 많은 30~40대 이상의 사람들이 이 영화를 떠올렸다. 바로 <두사부일체>다. 2000년대 대표적 조폭 영화 중 하나로 흥행에 성공했던 만큼,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자리잡고 있는 것. 그리고 최근 집사부일체에 신현준과 정준호가 출연하며, 정준호의 출연작 <두사부일체>가 다시 한 번 회자되었다. 추억의 그 영화  <두사부일체>를 살펴본다. ([무비레시피] 추억의 조폭영화, 지금의 정준호를 만든 영화 ‘두사부일체’)

7. 가을걷이
가을의 들판은 오곡백과가 익어 황금색으로 물든다. 이 시기 농민들은 그동안 공을 들여 모를 내고 김을 매며 얻은 곡식들을 거두어들이는 가을걷이 작업에 들어가는데, 보리와 밀을 제외한 대부분의 곡식들을 수확하기 때문에 일이 많아지고 분주해진다. 가을걷이에 대해 알아보자. ([카드뉴스] 정성의 곡식을 거두어들이는 ‘가을걷이’에 대해)

8. 견봉하 점액낭염
어깨를 들어올릴 때 뻣뻣하져 움직임이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 어깨에 부종과 열감이 발생하는 경우. 또 팔을 회전할 때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견봉하 점액낭염을 의심해 봐야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십견, 회전근개파열과는 차이가 있다는 견봉하 점액낭염을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어깨 많이 사용하는 사람, 견봉하 점액낭염 주의해야)

9. 美 캘리포니아주 기록적 폭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비상이 걸렸다. 미국 국립기상청 새크라멘토 사무소는 현지시간으로 4일 “오늘부터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돼 주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며 “특히 일·월·화요일이 가장 무더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美 캘리포니아주 기록적인 폭염 이어질 예상...전력 공급 차질도 우려 [글로벌이야기])

10. 김혜수
배우 김혜수가 사극을 통해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그녀는 이번에 아들 교육에 열을 올리는 중전으로 변신한다. tvN에 따르면 배우 김혜수 주연의 새 드라마 '슈룹'은 다음 달에 방영을 시작한다. 슈옵에서 배우 중전 화령으로 분하는 김혜수에 대해 살펴본다. ([시선★피플] 교육 전쟁에 뛰어든 중전 ‘김혜수’...tvN ‘슈룹’으로 안방극장 컴백)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