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시선뉴스가 포털사이트 네이버뉴스와 다음뉴스, 네이트뉴스,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브랜드 채널), Google뉴스, ZUM뉴스, 네이버 뉴스에 이어 구글플레이 뉴스 스탠드 ‘뉴스검색’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뉴스 매체를 한 곳에서 읽을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뉴스스탠드 앱은 자동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뉴스를 추천해주는 ‘뉴스 읽기’와 사용자가 직접 구독을 설정한 매체를 모아 보여주는 ‘내 라이브러리’를 두 축으로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뉴스 읽기’ 메뉴에서는 ‘하이라이트’와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주제에 대한 내용을 알고리즘을 통해 추천해 보여주고 있으며, 사용하면 할수록 더 사용자의 관심도에 맞춰진 뉴스를 제공합니다.

시선뉴스는 이번 ‘구글플레이 뉴스 스탠드 뉴스검색’을 통해 국내 모든 뉴스전송 포털사이트에 제휴를 맺었음을 알리며, 뉴스 영향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현재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는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기자들의 기획취재를 비롯해 라이프 분야의 정보, 만평, 인포그래픽 등의 포토, 텍스트 뉴스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이에 시선뉴스 김범석 대표는 “지난 3월 네이버뉴스의 정식계약에 이어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 제휴까지, 2015년의 시작이 좋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언론’의 당사 이념으로 항상 시청자‧구독자에게 질 높은 콘텐츠를 전달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기사를 TV로 만나는 유쾌한 지식‧교양 전문미디어>라는 기획아래 어떠한 상황에서도 혼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레슨업’, 한주간의 이슈를 꿰뚫어보는 TV지식용어 ‘시사Ya’, 딱딱한 일방향성 뉴스 보도 형식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국민이 고한다-국민고(告)’, 국내 최초 일식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시마스터코리아’, TED형식에 시선뉴스만의 소통을 융합한 아이디언-IDEAN(Instruction, Design, Entertainment, Art, News) 휴먼다큐 인터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정우 제작총괄이사는 “대한민국의 모든 창구를 통해 시선뉴스의 콘텐츠를 알릴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각계각층의 독자(시청자)들이 정보에 소외받지 않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앞으로 시선뉴스의 다양한 콘텐츠는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기대합니다.

현재 시선뉴스는 네이버뉴스, 미디어다음, 네이트뉴스,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브랜드채널), Google뉴스, Zum뉴스,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