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이 2023년에 적용할 초등 5, 6학년 검정 교과서를 공개하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수업 자료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에 동아출판이 개발한 초등 5, 6학년 검정 교과서는 수학 2종, 과학, 사회, 사회과 부도 등 총 5종이다. 교육 과정을 충실히 담아낸 것은 물론 초등학생이 학습에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자기 주도의 활동 중심 콘텐츠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동아출판은 교사 대상의 검정 교과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교수·학습 지원 자료는 ▲차시 수업자료 ▲수업 PPT ▲평가 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수학 디지털 교구 ▲우리 지역 자료 ▲스마트 과학 가상 실험실 등 학교 수업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롭게 마련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새로운 검정 교과서 공개를 기념해 동아출판 교수∙학습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아출판은 ‘두클래스’를 통해 초·중·고등 교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새로운 교과서를 펼치다’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과서, 표지를 펼치다.’, ‘교과서, 내용을 펼치다.’, ‘교과서, 미래를 펼치다.’ 등 3가지로 구성됐다. 교사 인증을 완료한 두클래스 초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3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교사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도넛, 새우버거 세트,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