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트윈모션(VR)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건물ㆍ주택ㆍ아파트의 내부 공간 등을 디자인함에 있어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수용해 설계 도구를 활용해 설계도서를 작성하고 실내 공간의 기능적인 부분과 미적인 부분까지 완성할 수 있는 업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며 새로운 미래 기술인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연할 수 있는 기능을 학습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과정은 건축인테리어 설계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라며 “본 과정을 수료한 훈련생 모두 건축설계 분야의 생산성 향상, 설계 결과물의 품질 향상 등 건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취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과정은 산대특(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훈련비를 전액 지원하는 국비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매달 훈련장려금 이외에도 특별훈련수당을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라며 "안산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수강할 수 있는 산대특 과정으로는 △(산대특) Unity 기반의 메타버스(게더타운, 제페토, 이프랜드, 로블록스) 콘텐츠 제작 양성 지원 과정 △(산대특) TDD기반의 프론트 웹개발자(React)과정 양성 지원 △(산대특) Spring 기반의 웹서비스(AWS) 개발 정 양성 지원 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