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 대면, 실습 전 과정을 개설하고 9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이번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에서 ‘보육실습’ 교과목을 인가 받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과목을 보유하게 되었다. 특히 9월 대개강을 맞아 패키지 신청자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고 전했다. 

이어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대면 수업이 진행되며, 보육실습 진행 시 △OT 및 평가회 출석을 온라인으로 진행(2회) △방문지도 온라인 진행 △개인 거주지에 맞는 전국 실습처 정보제공을 하여, 전국 어디서나 용이하게 실습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는 보육교사 2급 과정 패키지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대면, 실습 전과목이 포함된 ‘올인원 패키지(이론 8과목+대면 8과목+실습1과목)’, ‘이론대면 완성패키지(이론 8과목+대면 8과목)’, ‘대면 완성패키지(대면 8과목)’가 개설되어, 학습자 개인의 학습계획에 맞추어 패키지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료의 경우 최대 73%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론 과목당 3만 9천원 △대면 과목당 7만 9천원 △실습 과목은 25만원에 수강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 중에 있다. 또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전과목(8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까지 연달아 취득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2급 과정을 수강한 김은숙 씨는 “어린이집 특강강사로 일을 하는 중에 주위 보육교사 분들과 동료 특강강사가 자격증 취득과 휴사평을 추천해서 시작하게 되었다”며, “학사일정이 자동으로 모바일로 연동되는 점과 학기별 과목구성 등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줘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한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과정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2급,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경영학 등 국가 자격증 및 학위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웹접근성 및 ISMS 보안인증을 통해 사이트 접근성 및 개인정보 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무료 재수강 지원 및 학습일정 자동 알리미 시스템으로 수강생의 학습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고객센터를 통해 학습상담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