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2015년 3월 첫 번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리퍼트 대사 피습
이번 주 핫 이슈는 ‘리퍼트 미국 대사 피습사건’입니다. 5일 마크 리퍼트 대사는 오전 7시40분쯤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주최 조찬 강연회에서 강의를 준비하는 도중 김기종 우리마당 대표로부터 흉기로 얼굴과 왼쪽 손목 부위를 공격당했습니다. 테러 안전국으로 안심하고 있던 우리나라에 경종을 울린 끔찍하고 창피한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H2JYJX , http://bit.ly/17TtNST)

2. 김영란법 통과
2월 임시국회의 가장 큰 쟁점인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금지법안)' 표결 처리안이 정의화 국회의장 주재 하에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개의되어 통과됐습니다. 해당 법률은 배우자로 범위가 한정되었지만 직무관련성을 배제해 대가성이 없더라도 100만원 이상 금품을 받으면 처벌을 받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TQxhb , http://bit.ly/1aP5EyC )

3. 이태임 예원에 욕설 논란
3일 한 매체는 이태임이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한 것이 아니라 녹화 도중 마찰로 인해 물러나게 됐음을 보도했습니다. 이태임이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김예원에게 욕설을 해 논란이 일었는데요, 현재는 이태임이 사과를 해 사건이 일단락 되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PmxsY)

4. 예쁘고 탄탄한 엉덩이 만들기
예쁘고 탄탄한 애플힙 만들기의 종결운동 스쿼트 백킥! 두가지 동작으로 허벅지 안쪽부터 엉덩이까지 예쁘고 탄탄한 애플힙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Ru95m )

5. 황사 예방법
황사(黃沙/黃砂)는 주로 봄철에 중국이나 몽골 사막에 있는 모래와 먼지가 상승해서 편서풍을 타고 멀리 날아가 서서히 가라앉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황사는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PmDB2)

6.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순방 목적 ‘오일머니’
박근혜 대통령이 3월 1일~9일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카타르를 차례로 공식 방문하면서 중동 순방에 나섰습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3월 중동 순방을 계기로 2차 중동 붐(호황) 조성을 통한 오일 머니 유치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PmE7U)

7. 자동차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조치 요령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주행 중에 긴급한 상황이 나타날 수 있죠. 알고 있으면 당황할 일이 줄어들 자동차 응급조치 요령들을 소개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RtX67)

8. 문재인, 대선후보 지지율 30% 육박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 지지율이 30%에 다다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여론조사업체 리얼미터는 2일 문재인 대표의 지지율이 27.0%로 8주 연속 선두를 지켰다고 밝혔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http://bit.ly/1N7R18C)

9. 광양매화축제
제18회 광양매화축제가 “봄 매화, 여름 매실로 우리 함께 힐링합시다!”라는 주제로 3월 14일부터 3월 22일까지 9일간 열립니다. 봄꽃 축제 중 가장 먼저 개최하는 광양매화축제는, 겨울을 이겨내고 봄기운을 받으려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품 축제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Pmspe)

10. 갤럭시 S6
삼성전자가 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주요 미디어 및 고객사 관계자 5,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열고 갤럭시S6와 양측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S6 엣지',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 Innovator Edition for S6’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http://bit.ly/1DRuapV)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