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거나, 교통사고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 몸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단순히 통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체형이 변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도 점차 늘고 있다. 평소 바른 자세를 배우고, 체형 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은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두게 된다.

필라테스는 몸에 필요한 동작을 익히며 신체 기능이 개선되고, 자신의 몸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며 성취감을 얻는 등의 장점이 있는 운동이다. 여러 이유로 필라테스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안양시에서 루시필라테스를 운영하는 한지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안양에 위치한 루시필라테스의 한지희 대표
▲ 안양에 위치한 루시필라테스의 한지희 대표

Q. 루시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게 된 후, 필라테스의 매력에 강하게 끌렸다. 필라테스를 더욱더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 마음에 필라테스 강사까지 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랜 강사 생활 동안 나만의 색깔로 회원님들과 함께 필라테스를 하고 싶은 꿈을 꾸게 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그 꿈을 이루어 루시필라테스를 열게 되었다.

Q. 루시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루시필라테스에서는 필라레 발레핏 필라테스를 진행하고 있다. 발레핏 필라테스는 필라테스와 발레 피트니스를 융합시킨 운동이다. 그리고 이 수업이 루시필라테스의 주요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콤비리포머 그룹룸과 체어발레 그룹룸으로 나누어 2개의 반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차이가 있지만, 모든 프로그램은 동일하게 체형 교정과 다이어트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고 있다.

Q. 루시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루시필라테스는 소규모로 수업을 진행한다. 그룹 수업도 보통 6인이 최소인 반면, 루시필라테스는 5:1로 수업을 진행한다. 그렇기에 보다 섬세한 티칭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발레 바를 이용한 필라레 발레핏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더 흥미롭고 새로운 수업을 경험하실 수 있다.

Q. 루시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센터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 생각한다. 특히 나와 함께하는 강사 선생님들이 나에게는 참으로 소중하다. 오랜 강사 생활 가운데 많은 센터에서 근무를 했었다. 그리고 그 경험으로 함께 일하는 강사 선생님들과 소통과 조율이 센터의 분위기를 만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강사선생님들이 나를 원장이나 대표가 아닌, 같은 강사로서 바라봐주었으면 한다. 

그렇게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도우며 일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아무래도 제일 중요한 부분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이다 보니 채용을 할 때 서비스업에 어울리는 성격인지를 보게 된다. 또 인체를 잘 알아야 되는 직업인만큼 배움의 열정이 강하신 분, 그리고 전공 지식이 있는 예체능 무용과 선생님들을 채용하여 함께 일하고 있다.

▲ 루시필라테스 내부 전경
▲ 루시필라테스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이제 센터를 연지 한 달 조금 넘었다. 그동안 나와 함께 일하는 분들이 나에게 칭찬을 해주실 때 기분이 좋고, 보람을 느낀다. 내가 이루고 싶은 사업 가치관을 알아봐 주시고, 멋있다고 말해 주시는 것을 들으며 내가 맞는 길을 가고 있다는 확신도 든다. 또 긴 강사 생활 끝에 멀리서도 끝까지 찾아와 주시는 회원님들이 계시다. 그 회원님들 덕분에 내 강사 생활이 헛되지 않았다는 뿌듯한 마음과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을 꼽아서 노하우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8년 넘게 강사 생활을 하다 보니 주변의 좋은 대표님들에게 많은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그렇게 쌓인 조언이 지금 센터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무엇보다 항상 함께해 주시는 부모님도 사업을 하시다 보니, 정말 필요한 조언을 많이 해주신다. 이렇게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루시필라테스가 모든 타 센터 선생님들에게도 좋은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일하시는 강사 선생님들께 더욱더 신경을 쓸 것이다. 그리고 다 함께 열심히 공부해서 회원님께 더욱더 퀄리티 좋은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 그리고 마지막 목표는 3호점까지 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루시필라테스 대표 원장으로서 기사를 읽으시는 분들, 특히 기사를 읽으시는 우리 회원님들이 계신다면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 항상 청결한 센터 운영으로 회원님들께 최고의 수업을 제공할 것이다. 회원님들이 만족해하시는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니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

SNS 기사보내기